러브 앤 머시
By u'd better | 2015년 9월 14일 |
god only knows의 녹음 과정을 보여준다는 것을 듣고는 꼭 극장에서 보고 싶어져서 내일로 모든 상영관에서 내리는 것 같길래 직전까지 해야 할 일을 재빨리 마치고 이화당에서 산 빵으로 저녁을 때우고 보았건만. 음악을 소재로 하는 영화가 주는 기본적인 즐거움은 있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는 음악 영화가 아니었고 정신분열증 얘기나 미져리 박사 얘기가 큰 비중을 차지해서, 스스로를 제어하지 못하는 폭압적인 사람에 대한 공포가 있는 나로서는 아버지가 나올 때도 박사가 나올 때도 공감이 가기보다는 그저 공포스러웠고 정신분열증도 정신분열증대로 괴로웠다. 마지막에 아주 잠깐 희망적인 모습을 보여 주며 끝났다고는 해도 영화 전체적인 괴로움을 가시게 하기에는 역부족. 게다가 영화 막판에는 밤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일
더 배트맨
By DID U MISS ME ? | 2022년 3월 16일 |
아담 웨스트 버전의 TV 시리즈와 그 극장판을 제외해도, 이 영화까지 포함해 어느새 우리에겐 총 여섯명의 실사 배트맨이 주어졌다. 여기에 감독 역시 다양해 지금까지 그 고담시를 실사화 시킨 이도 벌써 다섯명. 물론 이번 영화 한 편만 가지고 이야기하는 시간 역시 필요하겠지만, <에이리언> 시리즈와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가 그랬듯이 배트맨이라는 IP도 그 유명세 만큼이나 거쳐간 사람이 많았기에 어느 정도는 그들의 그 유산과 관련한 이야기를 아예 하지 않을 수는 없는 것이다. 어쨌든, 그래서 정리해보자면. 팀 버튼은 배트맨이란 캐릭터와 그의 세계를 팀 버튼이란 확고한 주형틀에 넣어 구운 표현주의적 제빵사였다. DC 코믹스 보다 팀 버튼이 끼친 영향이 더 컸던 것. 그러다보니 <배
[프리즈너스] 미국판 '더 헌트'
By 타누키의 MAGIC-BOX | 2013년 10월 6일 |
모호하게 흘러가는 도입부를 보며 생각났던건 바로 더 헌트였습니다. 누군가 강력하게 의심되는 상황에서 주변인들의 반응이랄까... 둘다 이성적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쉽게 그럴 것 같다라면서도 이질적이라 묵직하면서도 재밌었네요. 한국에서라면 아마 미국의 프리즈너스 쪽이 가족이란 가치로 인한 직접 개입에 더 호응하지 않을까 싶고 유럽쪽 더 헌트의 직접 행동은 아니지만 공동체적 따돌림은 마치 일본이 연상되기도 합니다. 대피소를 갖추는 미국인이고 스스로 챙기라는 가풍이 있는 휴 잭맨의 집안이다보니 스스로 사건해결에 뛰어듭니다만 더 헌트의 매즈 미켈슨처럼 사건적으론 무기력(?)하게 끌려다닐 수 밖에 없어 마음에 들더군요. 사실 기존 미국영화처럼 우왕ㅋ굳ㅋ 아버지 킹왕짱했으면 망.. 뭐 없
더 보이
By DID U MISS ME ? | 2019년 5월 26일 |
영화는 성악설 이야기다. 물론 출신 성분이야 어떻든 결국 중요한 건 인간이 스스로 내리는 결정이다-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성선설과 성악설 모두 후천적인 성장 환경보다는 선천적인 기질을 중요시하는 이론이긴 한데, 둘 중 무엇이든 어쨌거나 클락 켄트는 그런 초월적 힘을 갖고도 남들에게 봉사하는 길을 택하지 않았나. 애초 칼 엘이 태생적으로 선하다는 설정일 수도 있지만, 하여튼 스몰빌이 아닌 소련 떨어졌을 때 이야기는 또 달랐잖아. 공산주의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소련이 선일텐데? 물론 이 영화 속 ‘브라이트번’이 정말 태어날 때부터 악한 존재였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릴 수도 있겠다. 열두살 생일 이전까지는 비교적 평범한 것처럼 보였다가 그 시점을 전후로 우주선 비스무리한 것에서부터 나오는 세뇌 광선에 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