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D&D에서 AC에 대한 해석
By 모튼님의 이글루 | 2015년 7월 7일 |
http://www.stargazersworld.com/2015/06/26/dd-5th-edition-a-few-thoughts/ 의 리플을 보고 살짝 번역. 의역도 살짝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쓴이의 질문 : AC가 높을수록 공격에 맞기 힘들어지다니 이해가 잘 안 간다. 갑옷은 피해를 줄여줘야 한다. 한 손님의 대답 중 : [...]두꺼운 갑옷은 너가 타격하기 매우 어렵게 만든다.어디든지 타격하기 어려운 게 아니다. 효과적으로 타격하기 어려운 것이다. 두꺼운 갑옷을 입은 적에게 효과적인 타격을 하기 위해서는 갑옷의 몇 안 되는 약점(관절, 바이저)를 노려야 한다. 그것은 타격을 할 기회를 줄여준다.두꺼운 갑옷은 "피해의 감소"에 탁월하다. 이것은 몸에 대한 거의 모든 타격을 무효화시킨다. 그것이다. 완벽
TIG에서 TRPG 리플레이를 연재하려는 모양
By 셸먼의 골방 | 2013년 5월 18일 |
예고편 링크 룰은 던전월드. 마스터는 무려 초여명 사장님이신 김성일님.플레이 동영상을 올리려는 건지, 리플레이에 간간히 곁들이려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런 프로젝트 자체가 반갑네요.과연 그들의 염원대로 TIG판 천일모험기 혹은 로도스도전기가 나올 수 있을지.
제12회 TPRG Club 일플 Night 후기입니다.
By 모튼님의 이글루 | 2013년 2월 17일 |
그 일플에서 아이템 역할을 했습니다. 손발이 달리고 도망칠 줄 아는 아이템이요. ....(^^;;) 어제 일플 진짜 재밌었고, 한편으로는 다른 PC분들께 미안하기도 합니다. 일이 꼬여도 그렇게 꼬일 줄은 저도 몰랐다니까요? GURPS는 OR로도 TR로도 여러 번 참가했는데, 헌터즈 문은 처음이어서 그랬던 것도 있지만요. (어째선지 다들 저까지 초보라고 말하더라고요?) 헌터즈 문이란 일본산 RPG로, [저녁]-[자정]-[새벽]의 세 사이클 동안 보스인 [모노비스트]를 잡는 TRPG 룰입니다. [헌터]나 [모노비스트]가 죽는 때는 [새벽]이어서 뇌손상을 입거나 심장이 뚫린 PC가 돌아다니는 좀비 분위기도 났고요. 휠체어를 탄 헌터들이 고속도로를 질주하기도 했습니다. 처음 캐릭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