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eloper Magazine 201109 포스트모템 - Section 8: Prejudice
By 박피디의 게임 개발 이야기 | 2012년 9월 24일 |
2011.09 September Section 8: Prejudice Publisher : TimeGate Studios Developer : TimeGate Studios 개발자 수 : 90명 개발 기간 : 1년 10개월 2009 년에 나온 SECTION 8 의 후속작. 1. focus testing Section 8 개발이 끝난 뒤 내부 포스트모템을 통해서 개선된 점 중 하나가 focus testing 을 빨리 참여시킨 점이고, 덕분에 중요한 사용성 문제를 빨리 찾을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수류탄 같은 경우 왼손에 붙어 있다보니 오른쪽 모퉁이로 수류탄을 던질 경우 벽을 맞고 튕겨서 나와 자기 앞에서 터질 때가 많았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류탄이 날아가는 시작점을 PC 의
Game Developer Magazine 201002 포스트모템 - Borderland(보더랜드)
By 박피디의 게임 개발 이야기 | 2012년 10월 13일 |
Borderland Borderland 개발은 재미있었다. Gearbox 의 사명은 창조, 행복, 성공인데 Borderland 는 이 세 가지 항목을 모두 만족시켰다. 핵심 코어 기능은 2006년 첫 프로토타입에 구현되었다. 우리 스튜디오의 장점을 고려해 슈팅과 RPG 를 결합(Halo meets Diablo)한 장르를 개발하기로 했다. 전투에 대한 기대가 컸기 때문에 먼저 핵심 메커니즘으로 슈팅 부분을 제대로 만드는 것이 중요했다. 개발팀은 Halo PC 포팅 작업을 막 끝낸 참이었는데 여기에 영향을 받아서 Unreal 3 엔진에 Halo 의 데이타주도 개발 방식을 도입해서 고유한 IP 의 게임을 개발하기로 했다. 슈팅 게임에 RPG 의 아이템 루팅과 레벨링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여러 Gearbox
KGC2012 에서 발표한 '포스트모템으로 살펴보는 위대한 게임개발팀의 공통점' 발표자료입니다.
By 박피디의 게임 개발 이야기 | 2012년 10월 14일 |
KGC 2012 에서 발표한 '포스트모템으로 살펴보는 위대한 게임개발팀의 공통점' 발표자료입니다.이글루스에서 iframe 을 지원하지 않아 링크로만 공유합니다. :( 시간대가 좋아서였는지 많은 분들이 들으러 와 주셨네요.내년 초에 나올 위대한 게임의 탄생 3권에 들어갈 원고 모집하고 있으니 좋은 포스트모템꺼리가 있는 분들은 연락 또는 소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 강연 때 입장을 기다리는 사진이라고 하는군요 ㅎㅎ 게게랩의 민근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라즈베리파이] 커널 살펴보기 - 섹션 정보
By Guillermo Austin Kim | 2018년 2월 20일 |
아래 명령어로 라즈베리파이 소스 다운로드를 하고,git clone --depth=1 크로스 컴파일러 툴을 설치한 다음에,git clone 커널 빌드를 하면 vmlinux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make ARCH=arm CROSS_COMPILE=arm-linux-gnueabihf- bcm2709_defconfigmake ARCH=arm CROSS_COMPILE=arm-linux-gnueabihf- zImage modules dtbs -j12 아래 명령어로 라즈베리파이 섹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조금 더 짚어 보겠습니다../objdump -x vmlinux | more 섹션이란 용어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섹션은 임베디드 소스 빌드 시 쓰이는 개념인데, 비슷한 속성의 코드들을 묶어서 처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