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2012 에서 발표한 '포스트모템으로 살펴보는 위대한 게임개발팀의 공통점' 발표자료입니다.
By 박피디의 게임 개발 이야기 | 2012년 10월 14일 |
![KGC2012 에서 발표한 '포스트모템으로 살펴보는 위대한 게임개발팀의 공통점' 발표자료입니다.](https://img.zoomtrend.com/2012/10/14/a0010500_507a66aae4682.jpg)
KGC 2012 에서 발표한 '포스트모템으로 살펴보는 위대한 게임개발팀의 공통점' 발표자료입니다.이글루스에서 iframe 을 지원하지 않아 링크로만 공유합니다. :( 시간대가 좋아서였는지 많은 분들이 들으러 와 주셨네요.내년 초에 나올 위대한 게임의 탄생 3권에 들어갈 원고 모집하고 있으니 좋은 포스트모템꺼리가 있는 분들은 연락 또는 소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 강연 때 입장을 기다리는 사진이라고 하는군요 ㅎㅎ 게게랩의 민근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121009:KGC(한국 게임 컴퍼런스)2012, 하복의 메이드 카페
By 일본에 먹으러가자. | 2012년 10월 10일 |
![121009:KGC(한국 게임 컴퍼런스)2012, 하복의 메이드 카페](https://img.zoomtrend.com/2012/10/10/a0008417_5074d7483050a.jpg)
KGC2012은 강연 위주의 게임자 컨퍼런스이지만 물리 엔진으로 유명한 하복이 로비에 메이드 카페를 열었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하복 물리엔진은 스타2부터 언차티드, 모던워페어까지 안쓰이는데가 없는 유명한 물리엔진이자 이번 KGC2012의 메인 스폰서입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매드해터 코스프레을 한 '애니메이션'(그런데 저 복장 빌릴 때 420/69가 무슨 뜻인지 알고 빌렸을까요) 정확하게 메이드 카페는 아닙니다만, 어쨌든 기술 시연이 많은 KGC의 부스에서도 눈에 띈것은 사실입니다. 여러모로 무리수가 아니었을까 싶기도 하지만. 메이드 카페하곤 거리가 먼것 같지만 메이드 카페하고 비슷한 점도 있는데, 같이 사진을 찍으려면 댓가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하복 물리엔진에 대한 퀴즈를 풀고 해당 메이드에
Game Developer Magazine 201109 포스트모템 - Superbrothers: Sword & Sworcery EP
By 박피디의 게임 개발 이야기 | 2012년 9월 26일 |
생소한 게임이라 내용이 어렵네요. 이해되는 부분까지만 정리했습니다. Superbrothers: Sword & Sworcery EP(이하 S:S&S EP) artist 인 Superbrothers(Crag D. Adams 의 필명), 음악가인 Jim Guthrie, Capy 스튜디오(Capybara Games) 가 합작한 게임이다. 잘된 점 1. a blank canvas 정말 새롭고, 신선한 경험을 느끼게 하고 싶었기 때문에 "앱은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는 류의 상식을 전부 버리기로 디바이스를 새롭게 바라보기로 했다. 'iPhone 을 터치하는 새로운 경험', '시게루가 아이폰용 게임을 만든다면 어떻게 할까?' 를 계속 고민했다. 아이폰을 길게 세워야 칼을 뽑을 수 있는 등 여러 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