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덕2 (Dig Dug II, 1985, NAMCO)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0월 25일 |
딕덕2 (ディグダグII, Dig Dug II, 1985, NAMCO) 남코에서 1982년에 아케이드용으로 발매한 전략적 구멍파기 게임 '딕덕'의 후속작. 전작이 땅 속에서 구멍을 파고 이동을 하며 적들에게 작살을 꽂아 공기를 불어넣어 터뜨리는 게임이었다면, 이번엔 섬 위에서 구멍을 파서 섬을 무너뜨려 적들을 바다에 빠뜨리거나 역시 작살을 꽂아 공기로 적들을 터뜨리는 게임으로 버전업했다. 타이틀 화면. 타이틀 로고는 전작의 것을 계승. 전작은 게임기에 표기된 로고와 타이틀 화면의 로고가 달랐으나 이번엔 공식 로고를 타이틀 화면에서 그대로 표현해내고 있다. 적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풍선형 몬스터 푸카와 불을 뿜는 용 파이가 두종류 뿐. 방향레버 상하좌우로 상하좌우 이동, 버튼1로 작살
[MSX] 팩맨 (PAC-MAN, 1984, NAMCOT)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2년 8월 10일 |
[MSX] 팩맨 (PAC-MAN, 1984.1.18, NAMCOT) MSX 남코 게임 센터 시리즈 제1탄. 대망의 첫번째 작품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기록된 역사적인 게임, 팩맨이다. 남코를 대표하는 게임인만큼 1탄이 팩맨인 것은 당연지사. 타이틀 화면. 팩맨 로고까지 멋지게 만들어냈다. 게임 화면. 적들의 눈동자에 흰자가 없어지며 단색화되긴 했지만 MSX 색표현수 한계상 불가피한 선택. 파워 먹이를 먹고 적도 먹고... 스테이지2 클리어 후 나오는 데모도 완벽 재현. 먼저 아카베에게 쫓기는 팩맨이 나오고... 다음엔 역으로 거대화한 팩맨에게 쫓기는 아카베. 파랗게 질려있다. 스테이지5 클리어 후의 데모도 완벽 재현. 도망치는 팩맨을
[FC] 와갼랜드 (ワギャンランド, 1989, NAMCO) #1 게임소개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4월 19일 |
[FC] 와갼랜드 (ワギャンランド, 1989.2.9, NAMCO) 남코가 1989년에 발매한 닌텐도 패밀리컴퓨터용 명작 액션게임. 1987년에 남코가 발매한 '에레메카'란 기계의 캐릭터 와갼을 주인공으로 한 게임으로, 원래 '에레메카'란 와갼 모형이 달린 기계인데, 그 기계를 향해 큰 소리를 지르면 그 소리에 반응하여 와갼 모형이 못된 말을 내뱉는 일종의 '로봇'이었다. 태생과 달리 이 '와갼'은 귀여운 로봇 괴수. 원 소재가 음파인식 로봇이었기 때문에 공격버튼을 누르면 소리를 발사하여 적을 일정시간 못움직이게 하는 것이 기본 공격방식. 패미콤으로써는 최상급이라 할 수 있는 깔끔하고 귀여운 그래픽, 잘 만들어진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 그에 걸맞는 다양하고 귀여운 효과음들, 분위기에 걸맞는 귀에 쏙쏙
Janet/ 코브라 아케이드(Cobra The Arcade) - Story 5 공략영상
By Janet의 학교일지, 게임음악 이야기... | 2012년 8월 25일 |
코브라 아케이드 스토리 모드 최종전(Story 5) 공략영상입니다. 컨티뉴를 안해도 될 정도로 충분히 연습하고 찍었는데 최종보스전 외에는 그럭저럭 덜 맞고 괜찮게 찍었다고 생각합니다. ^^; 스토리 5 - 에리어 1, 2 공략 / 카드 사용 에리어 2 시작하자마자 문 따고 둘이 개그하는거 처음 봤을 때 한 1분간 배꼽 잡고 웃었습니다. (노크를 했어야 했나? / 괜찮아. 나와 네놈 사이잖아...^^;) 일본어가 상당히 쉬운 수준이라서 금방 보고 이해할 수 있었던 것도 좋았습니다. 2012. 8. 25. / 게임음악에 푹 빠진 경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