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118 posts
광주 송정역시장
우리가 광주,담양 2박3일 여행을 하면서 묵은숙소는 송정역근처로 요즘뜨고 있는 송정역시장이 가까웠다! 잔뜩 기대하고 간 1913송정역 야시장 여기가 입구! 광주여행동안 꼭 먹어야지 했던 상추튀김.. 못먹엇다 결국.. 여긴 갱소녀 과일맛양갱 파는곳으로 유명한곳 들어가 보진 않음 줄이 많았던 핫도그랑 우유튀김 파는곳. 우유튀김 사먹어볼까 하다가 포기함.. 작은 맥주집 족발이랑 소시지가 메인인가봄 여기는 계란밥 이라고 sns나 뉴스기사 같은데서 많이 본 곳! 중간에 쉬는곳! 야간 조명이 이쁨 근처에 KTX광주송정역이라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기차 시

광주여행(2) 우일선 선교사 사택
펭귄마을 → 양인제과 갔다가 이동한 양림동 우일선 선교사 사택! 광주 여행 계획 할때, 한 블로거가 찍은 사진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중에 하나. 근데 찾아가는데 애먹었따.. ㅠㅠ 헤맴 ㅠㅠㅋㅋㅋ 양인제과 옆길로 쭉 올라가면 있음! 우일선 선교사 사택 광주에 현존하는 서양식 주택 건물로는 가장 오래된 건물이라고 함 집모양이 이쁘다. 폐 건물이라서 분위기는 좀 으스스하기도 하다 ㅋ 1989년 3월 20일 광주광역시기념물 제15호로 지정되었다. 양림동은 광주시내 중앙에 위치해 있으면서 숲으로 이루어져 최고의 주택지로 꼽히는 곳으로, 광주의 개화기에 외국 선교사들이 살면서 선교활동과 서양문물을 전파

광주여행 (1)양림동 펭귄마을
오리탕 먹고 숙소에 짐을 놔두고 양림동으로 이동! 양림동은 골목골목 아기자기하게 볼게 많고, 맛집도 많다고해서 기대~ 지하철을 타고 이동했는데, 광주는 지하철 호선이 1호선 밖에 없어서,, 버스, 택시 아니면 걷기를 엄청 해야 했다. 뚜벅이 여행객들에게는 좀 불편..한 교통체계 ㅋㅋ 네이버 지도가 잘 인도해주어서 잘 찾아간 펭귄마을~ 골동품과 버려진 물건들을 나열해서 골목골목을 꾸며놓은 펭귄마을~ 마을 이름이 '펭귄'이 된 것도 재밌다. 텃밭 정원을 꾸민 주민들의 걸음걸이에서 따 왔다. 나이 든 주민들의 걸음걸이가 갓 걸음마를 시작한 어린아이처럼 뒤뚱거린 데서 비롯됐다. 오래된 관절염이나 허리 통증 탓이었다. 언뜻 펭귄의 걸음걸이와 흡사했다. 주민들

방랑의 광주 : 그래, 걷자!
이번엔 충장로를 잘 익혀둬야겠다는 생각에 방랑을 시작했습니다. 모르는 동네를 익힐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랜드마크를 기억하는 것. 이 근처에선 NC웨이브가 되겠네요. 여기서 충장로 번화가로 쉽게 들어갈 수 있고, 계림오거리 방면으로 이동하면 10분이면 미니토이입니다. 길을 건너 롯데시네마를 지나쳐가면 충장로 메가박스 등장! 여전히 럽라를 상영하고 있는 고마운 극장입니다. 이 근처에 궁전제과도 있으니 가시게 되면 나비파이 정도는 드셔보세요. 그럼 더 근처를 돌아볼까...했는데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우산을 살까 생각했지만 짐도 많고 해서 철저한 아메야메 정신으로 재무장하고 다시 걷기 시작... ... 근데 여기는 어디? (...) 나는 누규? 사실 이쯤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