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 블로그

What I drank in Vietnam

By  | 2018년 5월 9일 |
호치민에서부터 하노이까지 10일간 베트남 여행을 다녀왔다밥보다 맛있었던 커피, 1일 2커피를 지키려고 노력했다. 아침에 일어나 스태프에게 가까운 카페 좀 추천해달라고 부탁해 받은 리스트에서 제일 끌리는 곳으로 갔다. 처음 먹어 본 까페 수어다의 진하고 단 맛, 아 예술...29kVND 우리나라돈으로 1500원도 안된다. Light up coffee, Ho Chi Minh 너무나 궁금했던 아보카도 커피 맛있었다.55k VNDMasstige Coffee, Ho Chi Minh 숙소에서 아침에 마신 블랙커피. 베트남카페에선 진짜 예쁜 유리컵을 많이 봤다.카페에 들릴때마다 유리컵은 어디서 살 수 있냐물었지만그들도 모른댔다...다음에

2018 Ho Chi Minh

By  | 2018년 5월 20일 |
2018 4.25 ~ 5.4 호치민 인 하노이 아웃으로 10일간 여행제주항공으로 수화물 추가 없이 왕복 22만원정도에 항공권 구매.24일 저녁에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여 5일 새벽 1시 호치민 공항 도착!비행기에서 말을 걸어주신 고마운 분과 동행이 되어 택시를 쉐어해서 시티쪽으로 가기로 했다. 나는 한국에서 오천원 정도를 내고 미리 심카드를 사갔는데 호치민 공항에서 비싸게 파는걸 보고 사가길 잘했다고 생각했다.그리고 공항에서 우선 100달러를 환전을 했는데 2,280,000동, 이백만동이요?안그래도 자다 일어나서 멍한데 화폐도 이것저것 섞여있어서 확인하는게 너무 힘들었다.하도 계산이 안돼서 멍하니 환전소 직원을 쳐다봤더니 갑자기 돈을 가져가더니 다시 바꿔주는 것이었다. 알고보니 걔네가 일

여름옷 벼룩

By  | 2017년 8월 13일 |
최근 산 상품들은 링크 달아놓았으니 들어가서 상세정보 봐주세요~ 1.원피스 인쇼돌다가 이거 보고 베트남갈때 사서 입어야지 하고 샀는데베트남을 언제 가죠…? 한 번도 안 입었음12000 2.원피스유니크하고 굉장히 이쁜 원피스에요 어두운속옷 아닌 이상 심하게 비치지 않아요 사서 두어번 입었는데 저한테 길이가 너무 짧아서 블라우스기장으로 자를까 말까 고민하다 그냥 팝니당18000 3.원피스작년에 사서 잘 입었는데 한 살 나이가 들었다고 안입어져서 팝니다작년제품이라 쇼핑몰제품보다 10센티 정도 짧아요 85~86센티입니다.헹거가 낮아서 밑단쪽이 바닥에 접혀 있었는데다리미가 없어서... 주름을 펼 수가 없었네요10000 4.Forever21 티셔츠링귀걸이랑 세트로 입으려고 샀는

2017 상해여행(6.13-6.16)

By  | 2017년 7월 20일 |
지난주 엄마와 상해에 다녀왔다.작년 엄마와 두 번 해외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다시는 엄마하고는 여행을 가지 않겠다고다짐했고 또 엄마에게 단언까지 했었다. 올해 6월말,내가 백수가 되었고 엄마는 휴가를 받았다.엄마가 여행경비를 다 대겠다는 조건을 걸었고 나는 '콜'했다. 많지 않은 예산으로 부산에서 직항(제일 중요)으로 갈 수 있는 여행지가 매우 적었는데엄마와 나는 치앙마이가 너무 가고싶어 이리저리 알아봤는데 경유 시간이 너무 걸려 포기를 했다.엄마가 상해가 가보고 싶다 길래 나는 말렸지만 딱히 갈 데가 없어 상해여행을 준비하게 되었다. 원래 상해가 여름에 덥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여행날짜가 다가오면서 날씨앱으로 온도를 체크를 하는데 충격을 받지 않을 수 없었고가지말자 가지말자 소리가

새거 많은 여름옷 벼룩

By  | 2017년 7월 4일 |
1. 자라 티셔츠올해 초에 세일할때 사고 여행가서 딱 한번 입었네요사이즈는 M이고 마른 55분들이 입으면 모델핏 나올것 같아요비스코스소재라 차르르 하고 색상은 제가 찍은게 더 실제와 가까워요6000원 2.박스티 오버핏으로 스키니랑 입고싶어서 샀는데 저한텐 좀 덩치가 있어보여서 몇 번 입지 못했어요쇼핑몰사진 참고 해주시고 소재는 얇은면이라 장마철에 입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12000원 3.자라 스커트 팬츠이번 세일에 산거고 아직 매장에 있는지는 모르겠어요25000원주고 샀는데 영수증 잃어버려서 환불 못가서 팔아봐요택도 아직 달려 있습니다 색상은 조금더 맑고 밝은 색이에요 색상 잡는게 힘듦ㅠㅠ사이즈는 m 27,28입는 분들한테 맞아요 17000원 4.아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