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레이어스,レイアース, RAYEARTH
By 파란 콜라 | 2017년 12월 16일 |
극히 개인적인 별점 : ★ TV 버전이 말도 못하게 훨씬 괜찮음. 제작사가 바뀐건가.틀만 가져와서 전혀 다른 스토리를 구성했다.
마법기사 레이어스 (SFC)
By Ура! | 2021년 10월 8일 |
魔法騎士レイアース (1995 SFC) 1995년 9월에 발매된 슈퍼패미컴용 RPG로 제작사는 토미. 지금은 다카라와 합병해 다카라토미가 된 그 토미이다. 토미는 게임보다는 완구회사로 지명도가 높은데, 토미 명의로 만든 게임들 중 후대에 회자될 만한 명작을 꼽자면... 없다. 일본어 위키백과에서 잠깐 훑어봐도 대체로 어딘가에서 라이센스를 가져와 게임화한 것들이 대부분. 이 게임은 슈퍼패미컴 황혼기에 나온 게임임에도 여명기에 나온 것 같은 그래픽과 지극히 단순한 게임 시스템으로 내세울 만한 요소라고는 인기 만화 및 애니메이션 작품이었던 마법기사 레이어스 IP를 가져다 게임화했다는 정도 뿐일 텐데, 그마저도 세가가 한달이나 앞서 95년 8월에 차세대기인 세가 새턴용으로 마법기사 레이어스를 발표한
2주만 활동하는 아이돌 가수에 대한 단상
By 89세 동정 최노인 | 2020년 6월 25일 |
가요 프로그램을 보면 컴백한 지 2주 정도밖에 되지 않았는데 벌써 이번 앨범 마지막 방송 활동이라며 팬들과 작별인사를 하는 가수들이 꽤나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심지어 노래가 좋은 경우 정작 가수는 방송활동을 전혀 히지 않는데도 노래는 차트 순위권에 장기간 남아있거나 심지어는 1위를 하기도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펼져지기도 하죠. 개인적으로는 수 년 전부터 빈번해진 이러한 현실이 조금 의문스럽긴 합니다. 가수들의 방송활동은 출연료를 벌어 생계를 유지하는 목적보다는 차후 콘서트나 행사에서 높은 몸값을 받기 위해 자신의 노래를 홍보하는 측면이 강한데, 활동기간 2주는 아무리 생각해 봐도 신곡을 충분히 홍보하기엔 부족해 보일 정도로 짧기 때문입니다. 공중파 기준으로 2주 간 가수들이 가요 프로그
최고의 그래픽 성능을 자랑하는 게임기는?
By 89세 동정 최노인 | 2020년 6월 22일 |
어렸을 때는 PS 같은 콘솔 게임기가 하드웨어 끝판왕일 줄 알았는데, 실상은 PC게임 미만 잡이로군요. 콘솔 게임기의 기본적인 하드웨어 성능도 나쁘지 않고, 여기에 이런저런 리소스 할당으로 무거워진 PC에 비해, 하드웨어의 성능과 리소스를 오로지 게임에만 투자할 수 있는 콘솔 전용 게임이 최고인 줄 알았습니다... 생각해보니 PC용 그래픽 관련 부품들은 매년 기술발전 되는데 반해, 콘솔은 발매 후 수 년 동안 메이저 업그레이드 없이 동일한 하드웨어 스펙을 유지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해도 점점 격차가 벌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PS5는 어느정도 수준일지 궁금하군요. PC외 PS4 증간쯤 되겠지요? 아예 과감한 도전 식으로 가격 메리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