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고민해결! 마법서점 : 새비지 월드 국산 오피셜 서플리먼트 펀딩 시작!
By 셸먼의 골방 | 2013년 5월 3일 |
![[TRPG] 고민해결! 마법서점 : 새비지 월드 국산 오피셜 서플리먼트 펀딩 시작!](https://img.zoomtrend.com/2013/05/03/e0089654_518242d1abacd.jpg)
텀블벅 펀딩 페이지 간편한 범용 룰로 명성 높은 TRPG 시스템 '새비지 월드'를 기반으로, 한국의 90년대를 배경으로 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정식 서플리먼트 '고민해결! 마법상점'의 제작 크라우드 펀딩이 시작되었습니다. 서플리먼트(보조 책자)지만 코어 룰북이 없더라도, '고민해결! 마법서점' 자체는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좋은 결과가 있다면 '새비지 월드'의 한국 정발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해도! 닥치고 내 돈을 받아! ps. 15만원 보상인 "본인을 모델로 한 NPC와 손그림"이 무지 탐 납니다만, 자금 사정상 무리군요... OTL 게다가 10명 한정 보상이라서 바로 마감 될 것 같습니다.
디엔디(3판)의 기본 메커니즘.
By 아래로 6피트 | 2013년 1월 15일 |
디엔디 3판은 플레이어 캐릭터건 NPC건, 심지어는 몬스터건 전부 동일한 메커니즘에 의해 작성됩니다. 즉, 모든 캐릭터는 종족, 직업(레벨), 템플릿의 3가지 데이터에 의해 구성되어져 있습니다.결국 드워프 9레벨 파이터(전사)인 캐릭터라면 드워프라는 종족에 의해 건강에 +2, 카리스마에 -2의 수정치를 포함하여 다크비젼이라던가, 독에 대한 내성+2라던가 하는 '드워프'의 특성에 의한 보너스를 받는 9레벨 전사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엘프 5레벨 파이터/9레벨 위자드인 캐릭터라면, 동일하게 엘프라는 종족에 의해 민첩에+2, 건강에-2의 수정치를 포함하여 잠재움에 면역이고 별빛시야를 가지는 등의 '엘프'의 특성에 의한 보너스를 받는, 5레벨 전사의 데이터와 9레벨 마법사의 데이터를 전부 가지고 있는
이 영상은 왜 이렇게 만들어 지고 있나?
By Roland의 낙서장 | 2013년 7월 28일 |
실은 저는 제가 만들고 있는걸 보고 있노라면 꽤 상심이 있습니다. 애초에 이 영상은 윳쿠리 TRPG를 보고, 이거라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TRPG를 쉽게 전파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으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이걸 만들기에는 문제점이 너무나 많이 산재해 있더군요. 일단 이 영상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툴은 오직 UC노벨과 구글님 뿐입니다. 그냥 이미지와 음악, 효과음을 죄다 노가다로 찾아서 간단한 수정을 거친후에 올리고 있습니다. 덕택에 상당한 분량의 영상인데도 꽤 빠른 시간안에 만들어지고 있지요. 하지만 오늘은 여기서 하나 불평을 해보자 합니다. 저 역시 일본의 유명한 TRPG 실황처럼 생동감있게 만들고 싶은 욕심이 있었습니다만, UC노벨의 영상력은 상상 이하였습니다(..)
소드월드2.0의 부활 시스템
By 아래로 6피트 | 2013년 6월 20일 |
![소드월드2.0의 부활 시스템](https://img.zoomtrend.com/2013/06/20/d0130714_51c1b06c9a7bc.jpg)
<재미있는 게임적 장치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블 종족, 룬포크> 0. 삶과 죽음, 그리고 부활 판타지 활극 장르 TRPG에서 게임적으로 화두가 되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캐릭터의 죽음과 부활입니다. 컴퓨터 게임에서는 Save/Load 라는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기에 오히려 루나틱 돈 같은 게임에서 죽은 PC를 NPC인 동료가 호감도가 높을 때 부활 시키기 위해 반년을 모험(..)하여 부활 아티팩트로 부활 시키는 이벤트가 재밌게 느껴지기도 합니다만.. TRPG에서는 PC가 전투 중에 죽었다고 게임을 로드하거나 리트라이하는 걸 남용할 수가 없죠. 그렇다고 죽을 위기가 전혀 없는 '모험'이라는 것 또한 어불성설(그렇다고 클래식DnD처럼 PC가 파리목숨이 되는 것도 별로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