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대전TRPG 엔젤기어2nd의 기본 배경
By 아래로 6피트 | 2013년 2월 23일 |
[대전과 세계]엔젤기어의 세계■낯익지만 새로운 세계 엔젤기어2nd의 세계는 당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와 매우 비슷한 세계이면서 또한 크게 다른 세계이기도 하다. 엔젤기어2nd의 현대, 즉 PC가 활약하는 1999년은 당신들이 알고 있는 1999년과 매우 흡사한 거리와 풍경을 가지고 있다. 대도시에는 빌딩이 늘어서 있고, 텔레비전과 컴퓨터, 휴대전화를 각 개인마다 가지고 있다. 한편, 전혀 익숙하지 않은 기술도 있다. 그것은 인간형 로봇 병기, 제3세대 인간전차(멘쉔예거) 슈넬기어라던가, 전투용의 의체에 글론화한 뇌를 적재한 완전기계화병(팔코넨머시넨졸다트)이다. 그러한 초기술의 대부분은 전기가 아닌 영소(에텔)이라고 불리는 에너지로 구동되고 있다. 에텔은 또한 마술과 초능력의 원천이기도 하다. 그리고 엔젤기어2
[TRPG] 던전 월드용 간이 캐릭터 시트
By Battle Bridge | 2013년 9월 5일 |
RPG-Session에도 새벽에 올렸지만, 포스팅을 위해서(...) 올려봅니다. 오랜만의 TRPG 시트 제작이네요. 이후에 장기를 살려서(?) Power Point용으로도 만들어볼까 생각 중입니다.
(번역)D&D에서 AC에 대한 해석
By 모튼님의 이글루 | 2015년 7월 7일 |
http://www.stargazersworld.com/2015/06/26/dd-5th-edition-a-few-thoughts/ 의 리플을 보고 살짝 번역. 의역도 살짝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쓴이의 질문 : AC가 높을수록 공격에 맞기 힘들어지다니 이해가 잘 안 간다. 갑옷은 피해를 줄여줘야 한다. 한 손님의 대답 중 : [...]두꺼운 갑옷은 너가 타격하기 매우 어렵게 만든다.어디든지 타격하기 어려운 게 아니다. 효과적으로 타격하기 어려운 것이다. 두꺼운 갑옷을 입은 적에게 효과적인 타격을 하기 위해서는 갑옷의 몇 안 되는 약점(관절, 바이저)를 노려야 한다. 그것은 타격을 할 기회를 줄여준다.두꺼운 갑옷은 "피해의 감소"에 탁월하다. 이것은 몸에 대한 거의 모든 타격을 무효화시킨다. 그것이다. 완벽
TIG에서 TRPG 리플레이를 연재하려는 모양
By 셸먼의 골방 | 2013년 5월 18일 |
예고편 링크 룰은 던전월드. 마스터는 무려 초여명 사장님이신 김성일님.플레이 동영상을 올리려는 건지, 리플레이에 간간히 곁들이려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런 프로젝트 자체가 반갑네요.과연 그들의 염원대로 TIG판 천일모험기 혹은 로도스도전기가 나올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