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나나니지) 음악의 시간 5월 27일 오픈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5월 16일 |
5월 27일 서비스 개시 소식과 함께 호리구치 유키코씨가 제작한 나나니지 리듬겜 주제곡 뮤직 비디오가 공개되었습니다. 카메라 워킹도 애니에 비해서 굉장히 안정적인 구도만 취하였고 영상미만 놓고 말한다면 호리구치 유키코씨를 잘 써먹은 뮤직 비디오네요. 게임의 구성은 아이마스 스타일이라기보다는 뱅드림 스타일에 가까운 인상이네요. 태생을 생각하면 당연한걸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데 AKB곡 커버 반에 유명 애니메이션곡들 커버 반으로 시작합니다. AKB 오타쿠쪽이 나나니지에 어떻게 반응할지는 저로서는 딱히 알 수 없는 영역이므로 논할 수 없지만 ... 아키모토씨 작사가 아닌 곡들 보면 마마마, 페제로, 마고열, 소아온, 카구야, 페스나, 유라기장, 발브레이브로 연령층도 적당히 젊게 잡고 여성팬
22/7 나나온 모노가타리 콜라보 이벤트 감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6월 7일 |
나나니지 프로젝트에서 센터를 담당하고 있는 캐릭터 미우가 커버를 담당한 staple stable입니다. 익스퍼트 모드로 쳐도 난이도 책정이 2.9로 매우 낮아서 단순히 이벤트스코어나 이벤트전용곡용 프리미엄포인트 습득을 할려면 차라리 한단계 난이도가 낮은 하드모드의 "돌아가는 길"이 습득 포인트가 약간 더 높습니다. ~_~ 다만 습득 자금은 익스퍼트쪽이 더 좋고 아마 중요 성장 아이템들도 이 쪽이 더 습득이 용이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각자의 사정에 따라 나름 중요할텐데 플레이 타임이 다른 곡들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이벤트 스코어를 쌓아 올리다보면 보상으로 콜라보 쥰 카드를 총 2장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이벤트 홈에서 이벤트 스토리를 읽고 보상으로 받아야 한다는 것이겠네요
주시중인 물건너 맛폰겜 예정작 중간체크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3월 24일 |
1. 라쿠가키 킹덤 : 봄으로 예고되었던 서비스 시기를 연기하고 클로즈베타2 예고. 틈틈이 이야기하는 거지만 중국 판호 사태 이후로 예상한 분도 있고 없는 분도 있겠지만 스마트폰게임 신작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러한 와중에 그나마 신선한 아이디어를 들고온게 라쿠가키 킹덤인데 뭐 남들이 안가는 길에 홀로 가는건 어려운 법인거니 납득이 가는 행보입니다. 2. 라피스 리라이츠 : 기획만 보면 심포기어와 쇼바이락 사이의 어디쯤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올해로 예고한 TVA가 과연 예정되로 방영이 될련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올림픽 개최 시기를 전후해서 라이브하고 TVA를 전개할거라고 예상했는데 지금 상황은 뭐 혼돈,파괴,망이죠. 3. 아이돌리 프라이드 : 아마미야 소라를 위시한 트라이 세일
22/7 나나온 3D LIVE 상냥한 기억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6월 3일 |
녹화 기종은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스냅드래곤 835) 안드로이드 버전은 9.x 한달 뒤에 무더위나 습기가 본격적으로 찾아오기 시작하면 이 구닥다리 폰으로는 동영상까지는 도저히 못할 듯 ~_~ 어플은 v1.0.3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사운드 볼륨이 멋대로 설정되는 문제가 고쳐졌다고 합니다. 실제로 플레이 하셨던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볼륨 100짜리 말도 안되게 큰 판정음 때문에 설정 버그에 걸리면 게임에 집중을 하기가 정말 곤란했죠. 폰 사양에 따른 최적화 문제뿐 아니라 시스템 자체의 채보 판정도 유도리가 적거나 버그로 의심되는 구간이 있는 만큼 라이프 회복 능력이 있는 츠보미 SSR 같은 카드를 덱에 넣는 편이 아무래도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