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유니티 개발 코스웨어] 1강 - 유니티 시작하기
By 썬바라기의 얼음정원 | 2017년 9월 19일 |
![[공부][유니티 개발 코스웨어] 1강 - 유니티 시작하기](https://img.zoomtrend.com/2017/09/19/e0072700_59c11992ed6b7.png)
부산 콘텐츠 아카데미) 유니티 개발자 코스웨어 신청이 완료되어 오늘부터 인강을 듣게 되었습니다. 첫날 수업은 유니티 프로그램 강의는 없군요. 게임개발에 관한 다양한 강의가 있었습니다. (처음에 자막이 안 나오고 영음성만 나와서 당황한;) 게임이 어떤 과정에 의해 만들어지는지, 각자의 역활은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다음강부터는 에셋 스토어에 있는 소스를 가지고 직접 유니티에서 작업하는 수업이 되겠습니다. 자기평가도 있네요. 하나 틀렸네....ㅠㅠ 내년초에 유니티 개발자 자격증 시험 있던데 열심히 공부해서 자격증도 따고 제 캐릭터들로 1인 게임개발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주말 특강으로 듣는 유니티 교육은 초보자가하기엔 조금 난이도가 높네요.
니트족(NEET)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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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게임산업 종사자 실태조사 설문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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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정페이, 포괄임금제, 장시간 노동, 부당 거래와 크런치 모드 게임 산업 노동환경, 지금 당장 규제해야 한다." - 게임업계 노동자의 84.2%가 크런치 모드 경험.(크런치 모드란 게임 출시 및 각종 이벤트를 앞두고 야근과 밤샘을 반복하며 근무하는 것을 말함.) - 크런치 모드, 하루 평균 14.4시간 근무, 평상시에도 일주일 평균 50.8시간 근무. - 자살시도 경험, 일반 인구에 비해 5배나 높아. 우울증 의심 비율도 3~5배 이상 높아. - 4명 중 1명은 폭언에 시달려. 위협 및 신체적 폭력, 성희롱 등 작업장 폭력 매우 심각. - 노동시간이 길수록 우울증, 자살생각 위험 비율 높아져. 정의당 IT노동상담센터(디버그)는 구로구근로자복지센터, 게임개발자연대, 노동시간센터, 노동자의
#I40 IF가 없는 가정법 “WERE / H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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