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50 posts
스페인 여행기 2 마드리드 2일차
스페인 마드리드의 둘째날이 밝았습니다. 그렇게 생각했는데, 오전 9시가 넘었는데도 어두컴컴 합니다. 그래서 침대에 누워 뒹굴거리며 페르소나4G를 했습니다. 근데, 몸 상태가 좀 안좋은것 같네요. 지난밤에 넘 많이 먹은것 같습니다. 속도 답답하고 몸도 좀 안좋은것 같고. 그래도 여행을 왔으니 돌아다녀야죠. 카메라를 챙겨들고 숙소를 나섰습니다. 그리고 향한곳은 Gran Via 바로 옆에 있는 Plaza de Espana입니다. 앞에 보이는 큰 건물은 Edificio Espana. 아프리카 대륙 바로 위에 있는 나라라서 10월 말이라도 좀 따뜻할 줄 알았더니, 우리나라랑 가을날씨는 비슷하네요. 좀 쌀쌀했습니다. 물청소 하는 아저씨들.

바르셀로나 여행기 ⑥ 바르셀로나 대성당(Cathedral)
바르셀로나 여행기 5 : 고딕지구의 카테드랄(대성당) 카테드랄(Cathedral)! 스페인에서 마을이 생기면 제일 먼저 생기는 것이 성당과 술집이라고 했던가...? 성당이 거리마다 불쑥불쑥 나타난다 싶은 곳이 바르셀로나였다. (대략 6일쯤 있었는데 성당을 3군데를 다녔다) 사실 이 날도 여길 가려고 간건 아니었으나... 돌아다니다보니 어느새 들리게 됬달까. 존재는 알고있었지만 딱히 가려고 한건 아니야...흐...흥흥. (츤츤) 여기도 건축중... 바르셀로나의 성당들은 건축중이어야 명물인게요!?! (듣고있나 사그라다파밀리아) 고딕지구의 특징인 좁고 높은 골목길들. 여기가 바로 로마시대의 성벽이 그대로 남아있는(-20세기에 보수했다지만) 로마성벽이다! 척 봐도 뭔가 오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