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529 posts
서울시청 신청사 하늘광장 &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
서울역 구역사. 1925년에 세워진 건물이다. 현재 이름은 옛 사적번호를 붙여서 문화역서울 284이고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문화역서울 284 홈페이지 지난주에 종로에 나가는 김에 서울시청 신청사와 조계사에 들러보았다. 자전거를 타고서 한강자전거도로를 시원하게 달리는 것도 유쾌한 일이지만 번잡한 도심 속을 주유하며 인류가 구축해놓은 문명을 바라보는 것도 나름대로 재미가 있다. 효창공원 관람을 마친 후 서울역을 지나 시청 쪽으로 향했다. 복원공사 중인 남대문(숭례문). 인터넷 예약을 통하여 11월 4일까지 주말에 한하여 복구현장 공개관람이 가능하다. 후손에까지 물려줘야 하는 민족의 문화재를 훼손하는 인간은 사형에 처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서울시청 신

![[가평] 다이빙 할 수 있는 용추계곡 펜션, 하늘맑은집](https://img.zoomtrend.com/2012/10/17/c0014543_507a0e13ee696.jpg)
[가평] 다이빙 할 수 있는 용추계곡 펜션, 하늘맑은집
가을 초입에 다녀온 가평 용추계곡에 있는 하늘맑은집입니다. 용추계곡 물놀이는 다음 포스팅에 다루기로 하고 맛보기로 한 장~ 물이 차도 들어가시는 분들 많더군요. ㅋㅋ 적당~히 있을건 있고 없을건 없고~ 따뜻한 물은 잘 나옵니다. 난방도 그럭저럭 괜찮았던 듯~ 여러 방이 이어져있고 각 방마다 테이블, 옆에서 바베큐해먹을 수 있습니다. 방음은 그럭저럭 신경 안쓰였던 편(우리가 너무 시끄러웠던지라;;) 그러다보니 홀랑 타버린 녀석도 ㅋ 특이하게 링이 있습니다. 운동기구도 많고(안쓰는 것 같지만) 운동에 관련된 일을 하셨던 건지~ 유일한 커플이었던 녀석인데 안져주고 폭력행사?!?, 무서운 녀석 ㅎㅎ 하나로 마트에서 사온 음식들 ㅋㅋ 워낙 먹을 것만
![[설악산] 단풍산행, 오세동자의 오세암](https://img.zoomtrend.com/2012/10/15/c0014543_5073697549168.jpg)
[설악산] 단풍산행, 오세동자의 오세암
오세암은 코스가 짧고 크게 지나가는 길이 아니라 첫 방문이네요. 마등령으로 갈 수 있고 뒤로 관음봉이 보입니다. 오세 동자의 설화로 오세암으로 개명했다고 하네요. 이정도까지 올라오니 단풍이 어느정도 들었습니다. 관음전, 오세암은 부처님이 안계시고 관음보살을 모시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흰 옷의 관음보살좌상, 상도 그렇고 관음전도 지어진지 얼마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저 앞에 검게 솟은 봉우리가 만경대로 보입니다. 동자전, 역시 최근에 지어져서 화려하네요. 오세동자 설화 조선시대 설정(雪淨) 스님은 고아가 된 형님의 아들을 이 암자에 데려다 키우고 있었다. 겨울이 막 시작된 10월의 어느 날, 스님의 월동준비 관계로 양양의 물치장터로 떠나게 되었다. 이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