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있던 물건너 폰겜 근황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1월 1일 |
흥행부진에서 벋어나질 못하고 있는 딥 인시내티 어사일럼이 첫 이벤트와 첫 한정 가챠를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첫 이벤트와 한정 가챠의 캐릭터들이 수영복 캐릭터임에도 성능적으로 매력이 없다는 점이겠습니다. 프리코네와 달리 이 게임은 캐릭터 바리에이션은 초반부터 셋이상으로 많은데 반해 파티에는 오직 하나만 넣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투방식이 다르면 장비마저 호환이 되지 않아서 성능적으로 거의 메리트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아레나 PvP의 승수에 집착하여 현재 성능만 보고 뽑을 유저들이나 남아 있는 게임입니다. 가령 이 수영복 캐릭터는 힐과 딜이 동시에 되는 0티어 만능캐로 쓰지 독뎀 딜러로 쓰기 위해 뽑을 이유가 없습니다. 이 문제는 한번은 수동으로
코드기어스 제네식 레코드 혈맹의 홍우편 초반 플레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0월 5일 |
코드기어스 제네식 레코드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부정적인 부분을 일단 거두절미하고 제네식 레코드의 오리지널 스토리에 주목해보겠습니다. 때는 기원전 200년경의 진나라. 끝없는 전란으로 인해 진나라를 비롯한 대륙의 모두가 피폐해져 있었고, 각지에서 진나라에 반기를 들어 봉기하기 시작한 시점입니다. 문제는 진나라의 지배자는 좀비병사를 부리는 자. 이 진나라 시대의 주인공은 코우(Kou,紅羽), FGO나 코에이 삼국지를 하시는 분이라면 벌써 알아 차리시겠지만 항우(Kou,項羽)와 발음이 같습니다. 그리고 코우와 함께 행동하는 루키(류희,瑠姫) 그러니까 이분은 범인류사(?) 기준으로 우미인이 되시겠습니다. 그리고 게임 시스템에서
코드기어스 제네식 레코드 비밀의 생일 하드 1-3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1월 22일 |
기아스는 비스마르크나 제레미아나 를르슈나 클리어하는데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클리어 타임은 를르슈가 가장 빠르더군요. 하드 1-4는 당당하게 포기입니다.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젤릿같은 필살기게이지 충전 예장이 필요하고 뭣보다 전 존엄 힐러인 CC가 없;_;다
딥 인새니티,마고열 폰겜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9월 19일 |
스쿠에니의 딥 인새니티 어사일럼은 만화,애니,게임을 동시에 전개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미 만화는 연재 중이고 TVA인 애니와 발 맞춰 게임의 정식 서비스 개시가 10월 14일로 예정되었네요. 스팀판도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만 나중의 일로 보여집니다. 동시 전개 작품의 공통된 약점은 자본의 한계로 타협하는 부분이겠죠. 일단 적들이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이 게임 혹은 게임 속 캐릭터의 인지도가 니어 시리즈 정도라면 회색과 형광 투컬러로 구성된 싸구려 잡몹이라도 어지간해서는 딱히 상관이 없을 겁니다. 그러나, 맨바닥에서부터 스타트인 신생IP는 적들도 평가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너무 저사양에 초점을 맞춘듯한 암전 뒤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