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기어스 제네식 레코드 비밀의 생일 하드 1-3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1월 22일 |
기아스는 비스마르크나 제레미아나 를르슈나 클리어하는데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클리어 타임은 를르슈가 가장 빠르더군요. 하드 1-4는 당당하게 포기입니다.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젤릿같은 필살기게이지 충전 예장이 필요하고 뭣보다 전 존엄 힐러인 CC가 없;_;다
코드기어스 제네식 레코드 사흘차 플레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0월 15일 |
코드기어스 제네식 레코드는 일주일간 플레이한 계정은 SSR 하나뿐이라서 포기하고 다시 시작해서 사흘차 진행 중입니다. 그 사이 AP소모 재조정이 있었고 유피,스자쿠 가챠 픽업이 시작되었네요. 한편 현재 게임은 심연 공략이 엔드 컨텐츠이자 방치 컨텐츠화 되면서 유저 이탈과 관망의 강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음주에 할로윈 한정 이벤트를 예고하였는데 관망 유저들마저 추가 이탈할지 분수령이 되겠습니다. 배포캐인 제로가 평가가 좋긴한데 앞서 말했듯이 심연 공략이 엔드 컨텐츠로 인식되고 있어서 소수정예+제로로 완성되는 프리코네식 리세마라기보다는 리세마라로 최대한 캐릭터 풀을 확실하게 뽑는게 더 유리하다는 분위기입니다. 행동포인트(AP) 수급이 어렵고 스토리를 깰
코드기어스 제네식 레코드 나나리 이벤트 시작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10월 22일 |
코드기어스 제네식 레코드의 첫 스토리 이벤트인 나나리 인 할로윈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스테이지는 스킵불가인데 기본적으로 드랍하는 아이템 대부분이 관측편 하드 스테이지보다 못하기 떄문에 스킵가능한 관측편 하드를 도는게 낫습니다. 오직 유리한 부분은 이벤트 교환템인 호박 재화의 드랍량이 AP당 8이고 관측편 하드의 경우 5로 조금 더 유리하다인데 상위10%가 아닌 이상 경험치 물약 및 레벨상한치 돌파, 스킬 강화템까지 노릴 수 있는 관측편 하드가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무엇보다 5ch스레를 비롯해서 대부분 유저들은 하드2-1도 클리어를 못하고 있어서 난이도로 강한 불만이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스토리 자체는 그간 라인편이 메인이고 관측편은 정말 관측만 하는 듯한 바
코드기어스 제네식 레코드 반주년 돌파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2년 4월 5일 |
를르슈 기념제 이후로 긍적적인 이슈 창출의 실패 및 부정적인 이슈를 극복하지 못한채 가파른 매출 하락 곡선을 그리고 있는 코드기어스 제네식 레코드가 반주년을 맞이 했습니다. 하락 곡선은 스토리적으로 실망하기 딱 좋은 나나리가 황제가 되는 이야기쯔음에서 절정이었는데 과연 반주년에서 얼마나 만회를 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습니다. 반주년 비장의 카드로 들고온건 평행세계의 업(보) 스자쿠. 황제 나나리와 달리 같은 IF임에도 업보 스자쿠는 명백하게 제네식 레코드의 오리지널 스토리의 한축을 담당할 걸로 이해되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자쿠는 내 지갑이 알바는 아니다. 일단 가장 큰 문제는 가장 나쁜 평가를 받는 심연을 매일 장시간 돌려야되는 사도요격이라는 컨텐츠에 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