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랑카 II 23의 열쇠 (Spelunker II, 1986, IREM) #1 게임소개~스테이지1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0월 3일 |
스페랑카 II 23의 열쇠 (Spelunker II, 1986, IREM) 아케이드판 스페랑카의 속편. 전작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맵과 적, 아이템 및 전체적인 시스템까지 대폭 변경하여 만들어진 오리지널 작품으로 더이상 패미콤판 스페랑카의 특징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 '스페랑카'의 이름을 빌린 전혀 다른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타이틀 화면. 'SPELUNKER II'라는 시리즈명보다도 '23의 열쇠'라는 타이틀이 눈에 띈다. 더이상 스페랑카와는 상관없을 것 같은 작품이지만 일단 브로더번드 로고는 들어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해당 스테이지의 최하단에서 역으로 올라오며 보여주는 방식은 전작과 동일. 다만 전작처럼 모두 보여주지 않고 원 안에서만 살짝 보여준다. < 스테이지 1 (0
[FC] 스페랑카2 용자에게로의 도전 (Spelunker 2, 1987, IREM) #8 엔딩 및 비기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0월 15일 |
[FC] 스페랑카2 용자에게로의 도전 (Spelunker 2, 1987, IREM) #7 라운드3 (하) '스페랑카2 용자에게로의 도전' 드디어 대망의 엔딩! < 엔딩 >드디어 라스트 보스 '원래라면 라스트 보스였을 악의 신 게이라를 죽이고 그의 망토를 둘러 악의 신이 되어버린 전직 던전 공략 용자였던 소년'을 물리친 주인공. 라스트 보스가 폭발할 때 뒤로 튕겨 날아가버린다. 라스트 보스를 해치우고나서도 그 폭발에 날아가버리니 참으로 스페랑카답다고나 할까. 전작 주인공인 탐험가 뿐 아니라 성직자나 에스퍼도 마찬가지. 다행히 데미지는 입지 않는다. 라스트 보스가 폭발한 뒤 방 안에 빛이 번쩍번쩍 하고, 뒤에 있는 문이 열리게 된다. 주인공은 열린 문으로 들어간다. 보스 클리어 후부터
[FC] 스페랑카2 용자에게로의 도전 (Spelunker 2, 1987, IREM) #5 라운드2 (하)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0월 14일 |
[FC] 스페랑카2 용자에게로의 도전 (Spelunker 2, 1987, IREM) #4 라운드2 (상) 스페랑카2 용자에게로의 도전에서 가장 광대한 맵을 가진 라운드2의 후반 공략. 이제 왔던 길을 다시 역으로 되돌아가서 진행하자. 최초 갈림길에서 위로 진행하여 거미 2마리가 있는 지점에서 계단으로 올라가고, 바깥으로 나가 다시 아래로 내려와서 왼쪽으로 진행...전갈을 해치우며 용암을 건너다보면 나오는 녹색바위 지역. 일단 뒷전으로 하고 지나쳤던 루트로 내려가자. 그러면 노란색 바위에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맵으로 나오게 된다. 위에 나무상자가 하나 있는 것까지 똑같다. 첫번째 은의 문을 열고 나갔을 때 나왔던 지역과 맵 구조가 거의 동일하나 나오는 적들은 다르다. 이번엔 유령이 아니라 박
[FC] 스페랑카2 용자에게로의 도전 (Spelunker 2, 1987, IREM) #7 라운드3 (하)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0월 14일 |
[FC] 스페랑카2 용자에게로의 도전 (Spelunker 2, 1987, IREM) #6 라운드3 (상) 스페랑카2의 마지막 라운드, 라운드3 후반의 공략. 라운드3의 보스 기론을 물리치고 최후의 돌(수정구슬)을 얻었으면 이제 왔던 길을 되돌아 나가서 이번엔 1층 왼쪽에 있던 안가본 문으로 들어가보도록 하자. 문으로 들어가면 돌을 던지는 '헌터'란 이름의 괴물이 득실거리는 장소의 문으로 나오게 된다. 이 헌터란 녀석들은 먼저 돌을 던진 뒤 점프해서 주인공에게 갑자기 접근해오는 움직임을 보인다. 던진 돌은 앉으면 피할 수 있다. 탐험가 기준으로 파워업한 원거리 무기 2방으로 해치울 수 있다. 헌터 한마리를 해치우고 왼쪽으로 가면 줄이 있고 헌터 한마리가 또 있다. 역시 해치우고 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