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퀘스트, 전설의 월페이퍼
By Thoughts about MMOs | 2013년 8월 2일 |
![에버퀘스트, 전설의 월페이퍼](https://img.zoomtrend.com/2013/08/02/f0365636_51f9434d97af0.jpg)
Keith Parkinson이 그린 오리지널 에버퀘스트 월페이퍼. 정면의 용은 Nagafen인데, 중앙에서 화면을 좌우로 나누고 있고붉은색이 푸른색 청록색 계열의 주위 배경과 대비되어 구도와 색상 두 가지 측면 모두에서 강조되었다.왼쪽의 하이엘프 Wizard는 오른쪽의 산만한 배치와 대비된다. Keith Parkinson의 갤러리에서 다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故 Keith Parkinson(1958-2005) 안타깝게도 Keith Parkinson은 2005년에 작고하였는데 그 뒤를 이어 헝가리 출신의 Gabor Szikszai가 원작의 느낌을 살린 작품을 발표하였다. 원작과 비교해서 구도나 캐릭터 위치가 비슷하긴 하지만색대비와 함께 전작의 판타지스러운 면은 줄어들고 누가봐도 게임 일러
에버퀘스트 넥스트 직업 시스템 간단정리
By Thoughts about MMOs | 2013년 8월 5일 |
![에버퀘스트 넥스트 직업 시스템 간단정리](https://img.zoomtrend.com/2013/08/05/f0365636_51fe609e21a18.png)
에버퀘스트 넥스트 직업 시스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다.클래스 별로 방어구 종류는 1 가지로 고정되어있고무기는 2 종류씩 선택 가능한데 무기당 4가지의 무기 어빌리티들이 있다.여기까지는 클래스에 따라 고정되어 있으므로 유저가 바꿀 수는 없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어빌리티 슬롯이 있는데믹스앤 매치를 통해 본인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캐릭터 어빌리티 슬롯은 크게 이동, 공격, 방어, 유틸리티의 네 그룹으로 나누어진다.직업별로 캐릭터 어빌리티 슬롯이 다르게 구성되어있어예를 들어 블레이드마스터같은 경우 이동, 공격, 방어, 유틸리티 슬롯이 하나씩 존재하고로그는 공격슬롯이 2개, 유틸리티 슬롯이 2개,위저드는 이동슬롯이 2개, 공격, 방어슬롯이 각각 1개씩으로 구성되어있다. 같은 종류의 슬롯에 원하는
에버퀘스트 넥스트, 충격적인 새 직업 시스템 공개
By Thoughts about MMOs | 2013년 8월 4일 |
![에버퀘스트 넥스트, 충격적인 새 직업 시스템 공개](https://img.zoomtrend.com/2013/08/04/f0365636_51fda0fd492d6.jpg)
에버퀘스트 넥스트의 클래스(직업)에 대한 정보가 SOE Live 에서 추가로 공개되었다.이제까지의 MMO를 생각할 때 상당히 파격적인 행보라고 할 수 있는데, 공개된 정보는 다음과 같다. * 방어구, 무기, 무기 어빌리티, 캐릭터 어빌리티는 클래스에 종속된다.즉, 클래스가 이들을 결정한다. * 모든 클래스는 두 종류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 무기별로 몇가지 "무기 어빌리티"들이 존재한다. 단축창(hot bar)에는 한번에 최대 네 가지 "무기 어빌리티"를 넣을 수 있다. * 하나의 클래스에는 몇가지의 "캐릭터 어빌리티"가 따라오는데, 워리어에게 딸려오는 "leap"같은 어빌리티는 "움직임 슬롯(movement slot)"이 있는 어떤 클래스라도 사용할 수 있다. * "캐릭터 어빌리티"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