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R(High-Frame Rate)은 언제 퍼질 것인가?
By 로리!군의 잡다한 이야기 | 2020년 4월 12일 |
HFR – The one UHD technology you rarely hear about (플랫패널즈 HD) 영상 발전에서 UHD 의 시대가 열리면서 현실 세계를 디스플레이 모사하기 위한 6개의 기둥이 있습니다. 1. 해상도 - UHD... 즉 4K나 8K의 해상도 2. 현실과 같은 밝기와 감마 - HDR (High Dynamic Range) 3. 넓은 색 영역 - WCG (Wide color gamut) 4. 깊은 컬러의 심도 - Deep color 5. 높은 영상의 프레임 - HFR(High-Frame Rate) 6. 새로운 다채널 오디오 해당 기술들은 열심히 발전하고 있고 조금씩 전면에 나오고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4K TV들이 저가형 TV로 내려와
그날 본 제미니맨의 원본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By 로리!군의 잡다한 이야기 | 2019년 10월 8일 |
How to experience 'Gemini Man' in HFR (플랫패널즈HD) 이안감독의 신작 영화 제미니맨은 3D 120fps HFR (High Frame Rate)로 만들어진 영화 입니다. 아쉽게도 현재 이 영화의 포멧을 완벽하게 보여줄 수 있는 극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파라마운트는 유명한 영사기 제조업체인 크리스티와 함께 3D 4K 120fps 를 재생할 수 있는 이중 프로젝션 시스템을 만들었지만 일단 모두가 그걸 채용한 것은 아니니깐 넘어가죠. 제미니 맨은 그래서 4가지 버젼이 배포된다고 합니다. 2D 4K 24fps 일반적인 2D 상영관은 24fps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대부분 당장의 디지털 시네마 기기들이 재생할 수 있고 영상을 출력할 수 있는 범위일 것이라
고프레임 영상을 시네마틱하게 TureCut Motion
By 로리!군의 잡다한 이야기 | 2022년 12월 17일 |
Pixelworks TrueCut Motion (픽셀웍스) High Frame Rate 즉 고프레임 영화는 실패의 연속이었습니다. 피터잭슨도 이안 감독도 말이죠. 하이프레임 영화를 찍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높은 해상도를 지닌 고화질 디스플레이에서 뛰어난 모션 해상도 자체를 느끼고 싶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더 높은 해상도의 영상은 사람들에게 시네마틱한 이미지를 주지 않아서 싸구려 그림을 만든다는 단점이 있었고 이 문제는 쉬이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솔루션을 픽셀웍스에서 제시했습니다. 영상처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픽셀웍스는 이제 모션 그레이딩이라는 것이 필요한 시대라고 하면서 TureCut Motion 이라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자사의 영상처리 컨트롤을
호빗 : 뜻밖의 여정 (HFR3D ATMOS) 관람기.
By toBACme | 2012년 12월 14일 |
48프레임에 3D. 그동안 3D가 눈에 피로감을 준다는 것에 나는 설마 안그러겠지 이랬는데... 결국 48프레임에서 무너지고 말았다.피로감 장난 아님.... 요즘 눈에 난시다 뭐다해서 눈 걱정 하고 있던 터라 신경적 과민반응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본다. 어쨋든 그걸 떠나 48프레임에 대한 나의 반응은?아니올시다이다. 방송이 30프레임이다보니 약 18프레임밖에('밖에'가 아닐수도 있지만 난 '밖에'라고 말하고 싶다) 차이가 안나니깐왠지 방송 드라마 보는 기분이다.여기에 덧붙여 말하고 싶은건 HDTV중에 가끔가다가 뒷배경이랑 인물이랑 떨어져 보이는 현상이 있어 마치 TS렌즈로 찍은것 처럼 느껴져 배경이 장난감처럼 보이거나 세트일경우 세트가 다 느껴지는 경우 생기는데 이 현상이 호빗에서도 느껴진다.극단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