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RPG - 세계관 제작 과정에서의 고찰.
By Jinsimer의 이글루 | 2017년 8월 26일 |
Basic RPG세계관 제작 과정에서 고찰. 오랜 기간 동안 세계관을 만들고 있었다. 필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긴 있어서 작업 인증 정도 되겠다. 게임 구상에서 시작된 이 작품은 뿌리에서 겉모양까지 거기에다 "삶"을 넣어보겠다는 시도로 만들어졌다. 영상에 보듯이 처음엔 아무것도 없는 휑한 바다에서부터 시간이 흐르고 흘러지면이 축적되어 세계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것은 무지막지한 껍데기로 만들어지는 게 아니라. 온도, 기압, 융기와 침수, 거기에서 창발된 대기의 사이클이 형성되었다. 자비 없는 태양은 바다를 증발시켜 구름을 생성하고 대륙에 비를 적신다. 적절한 온도에서 풀이 자라고 비옥한 토양에는 작물들이 자란다. 심지어 미생물 또한 존재하여 섞이고 썩이며, 변화하면서
[렌파이]Ren'Py Image(그림) 꾸미기 #1.
By NINE HARD NINE BLAK | 2016년 6월 23일 |
꾸미기에 관련된 내용을 죽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이 글을 보고 있는 독자분들은 다들 잘 따라오고 있을까? 필자가 아는 부분은 렌파이의 가장 기초적인 내용들로 그리 어렵지 않은내용이라 다들 잘 따라 오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간만의 포스팅이니 오늘도 다들 잘따라와 주시라! 지난번 시간에는 글자에 줄 수 있는 효과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글자를 예쁘게 꾸며서 나의 게임에 화려함을 더해보자 ..... 앗, 뭔가 허전하다. 어딘지 백치미가 넘치면서 눈의 피로를 급상승시키는 화면이 탄생했다.쇠주 한잔에 삐콤씨가 막 땡기고 그런다. 게임은 글자가 전부가 아니기에~ 샤.샤.샤. 수많은 그림과 이펙트들! 여기서는 이펙트와 같은 고급진 주제들은 다루
[2012] 페이스북 연동 슈팅 게임
By 야하오 | 2012년 6월 26일 |
예전에 했던건데 이제 올리네 예전에 만든 슈팅게임에 디자인 좀 입히고, 페이스북 연동만 추가했다. 퍼포먼스는 영...-_-; Launch
NDC2016 보충자료 - 3. 맵 생성 절차
By 기획자 본인만큼 잡다한 블로그 | 2016년 11월 7일 |
이번에는 지난 NDC2016 발표의 "맵 생성 절차"(59~69p.)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글을 써보려고 한다. 59페이지를 그대로 가져와보면 다음과 같다. 이 단계들에 대해 차례대로 설명하려고 한다. 1. Poisson Disc Sampling 맵에서 비교적 균일한 간격으로 노드를 선택하기 위한 방법이다. 완전한 랜덤이 아닌 이 방법으로 선택한 노드는 보기에도 좋고 활용도 편리하다. 하나하나의 노드가 도시나 별이라고 하면 서로 너무 멀거나 너무 가깝지 않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기도 하다. 아래 그림에서 가장 오른쪽이 Poisson Disc Sampling 으로 생성한 노드들이다. 이미지 링크 Disc Sampling 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