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로 아쉬움이 큰 사쿠라 혁명
By 암흑요정의 숲 2번지 | 2021년 4월 25일 |
사쿠라 대전 외전으로 시작된 사쿠라 혁명. 메카 걸프라의 흐름에 편승할 생각이었는지, 메카무스메 요소가 강화된 모습을 보였지만, 모바일 게임의 평가가 좋지 않았기에 굉침. 사쿠라 대전 시리즈의 부활은 덧없는 꿈인가?
슈로대DD 마징카이저 대충 예상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0월 20일 |
마징카이저 성능을 대략 유추해보면 기력150 기준으로 특수오브작 8/8/3정도의 기준으로 공격력 17000전후, 방어력 17100전후, 명중률 1130전후가 어림짐작 됩니다. 문제는 같은 공방타입인 디다리온의 경우 어태커 특수오브를 입수하게 되면서 8/8/10 기준으로 오울하거+5 기준으로 기력170에서 공격력 21500전후, 방어력 17000전후,명중률 990전후 에레크 하레브+5 기준은 기력170에서 공격력 23200전후, 방어력 16000전후,명중률 990전후 ..이기 때문에 과금전사가 아닌 이상 마징카이저가 디다리온에 비해 밀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참고로 코우지의 정신기 구성도 노도+격투에 비해 공격계 정신기는 열혈 하나 뿐이기 때문에 지나간 한정 서머 카렌를 하나
모바일 게임의 콜라보는 무엇인가?
By 암흑요정의 숲 2번지 | 2020년 9월 7일 |
모바일 게임에서는 유명한 판권작이 콜라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게임 자체의 오리지널로 화력이 부족하기에, 해당 작품의 팬을 신규 유저로 끌어들이기 위한 상술이라는 느낌이 없지는 않습니다. 뭐, 신규 유저를 많이 확보해야 하는 이 업계에서 어쩔 수 없기도 하네요. 물론, 2차 창작의 편이성을 위해서라고 설정을 애매모호하게 넘어가는 행위는 그다지 좋지 못하다는 인상입니다. 그게 전함 수집이라고 해도……
사쿠라혁명 스토리 회상 모드 추가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2월 23일 |
사쿠라혁명은 발렌타인이벤트를 마무리하면서 스토리회상 모드를 도입했습니다. 그외에도 일단 기존의 일정을 멈추겠다고 공언을 한 상태로 사쿠라 시노 아이콘을 다른 일러스트로 교체하는등 뜯어고치기 위해서 분주한 느낌은 있네요. 문제는 사쿠라혁명에 그나마 남아있는 유저들 입장에서 이게임에서 남아있는 즐길 컨텐츠가 사실상 없습니다. FGO도 사쿠라혁명과 마찬가지로 만렙 90쯤에서 초창기에 비슷한 느낌의 시기가 있긴했는데 FGO가 퍼즐형 배틀과 유사한 전투시스템으로 인해 뭔가 의도된 상황이 나올때까지 반복해서 도전하는 재미라도 있는 반면에 사쿠라혁명은 매우 고루한 JRPG 커맨드 배틀이라서 반복해서 도전하는걸로 이야기꺼리가 딱히 나오지가 않습니다. 그냥 사쿠라혁명에 대한 애정만으로 이 고난의 시기를 버터는 광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