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혁명 스토리 회상 모드 추가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2월 23일 |
사쿠라혁명은 발렌타인이벤트를 마무리하면서 스토리회상 모드를 도입했습니다. 그외에도 일단 기존의 일정을 멈추겠다고 공언을 한 상태로 사쿠라 시노 아이콘을 다른 일러스트로 교체하는등 뜯어고치기 위해서 분주한 느낌은 있네요. 문제는 사쿠라혁명에 그나마 남아있는 유저들 입장에서 이게임에서 남아있는 즐길 컨텐츠가 사실상 없습니다. FGO도 사쿠라혁명과 마찬가지로 만렙 90쯤에서 초창기에 비슷한 느낌의 시기가 있긴했는데 FGO가 퍼즐형 배틀과 유사한 전투시스템으로 인해 뭔가 의도된 상황이 나올때까지 반복해서 도전하는 재미라도 있는 반면에 사쿠라혁명은 매우 고루한 JRPG 커맨드 배틀이라서 반복해서 도전하는걸로 이야기꺼리가 딱히 나오지가 않습니다. 그냥 사쿠라혁명에 대한 애정만으로 이 고난의 시기를 버터는 광경
슈로대DD 수영복 가챠 2탄 등장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9월 9일 |
물건너 반다이남코의 캐릭터팔이 가챠겜들은 일반적으로 1주년 시점에서 리세마라에 성공한 무과금 유저가 1년동안 꾸준히 한 무과금 유저보다 게임하기 편하다는 소리가 나오는데 슈로대DD도 크게 다르지 않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한 성능 파워 인플레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게 한정기간 수영복 가챠이고 이걸 1탄에 이어 2탄을 출시하네요. 2탄에서 나오는 제가페인의 히로인인 시즈노는 회피탱용 옵션에 자애(도근성) 회복 스킬이 2회짜리입니다. 1회가 한도인 도근성이 진겟타나 홍련, 가오가이거를 비롯 대부분 딜러에게서 1티어급 정신기로 취급되는걸 감안하면 파티를 잘 구성하면 1군 딜러의 정신기 두자리가 다른 정신기로 채워질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코드기어스의 카렌은 공격특화 딜러용 옵션에 열혈
프리코네 만드라고라 스페셜 3트 공략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10월 10일 |
이 공략법으로도 2트 가능을 주장하는 공략법과 같은 맥락으로 2트가 가능합니다만 반대로 2트만에 끝내지 못하면 MODE 3에서 막히기 딱 좋은 공략이더군요. 그러니까 이 공략의 핵심은 수사렌,네네카,카스미,신년유이,수캬루 파티에서 누굴 빼고 누굴 더해서 MODE 3을 헤쳐나가느냐에 있습니다. 저의 경우 해결한 파티는 린 / 수사렌 / 네네카 / 카스미 / 뉴유이 .. 공략의 핵심 키포인트는 MODE 3에서 보스의 무적모드 남발과 방어력 600짜리를 마방을 상대로 네네카와 카스미가 대단해요입니다만 역시나 3트 설거지 상황에 대한 공략은 굉장히 부족한건지 어렵다는 소감들이 많이 보이네요.
사쿠라혁명 유저 앙케이트 조사 중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1년 2월 15일 |
사쿠라혁명은 며칠전부터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실시 중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개별이벤트가 아니라 일반 퀘스트에 낑겨놓은 구조로 전투에서 특별한 변화가 없습니다. 다만 발렌타인데이 초코를 받기 위해서는 신뢰도 2까지 찍어야만 하기 때문에 교환템을 다 교환하고도 남더라도 신뢰도때문에 돌아야 되는 상황입니다. 한편 메인스토리 3장 사국지 시고쿠편에서 굉장히 치명적인 문제를 노출하면서 더더욱 급격한 브레이크가 걸린 사쿠라 혁명은 앙케이드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항목을 보면 사쿠라대전 플레이 경험. 함께 플레이 중인 다른 스마트폰 게임. 여담이지만 디즈니 트위스티트 원더랜드나 도검난무가 껴있는걸 확인할 수가 있는데 신사쿠라대전이나 사쿠라혁명의 각본집단의 이력만으로 꽁으로 유입하는 집단일리가 없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