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너 스마트폰겜 해외 진출에 대한 잡담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9월 9일 |
아크 더 래드 R : 포워드웍스(소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들은 디스가이아RPG까지해서 나름 유명한 IP가 뼈대를 이룸에도 BM 구축의 실패로 하나같이 나락으로 빠져든 상태죠. 결과 미래가 낙관적이지 않은 상황입니다만 포워드웍스가 해외진출에 매우 적극적이라 이번에 대만판(번자체) 서비스를 최근에 시작했습니다. 아크 더 래드 R의 경우 한때 랑그릿사 모바일같은 SRPG가 성공할 수 있음을 증명해주는 폰겜 SRPG의 선구자 취급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뻔히 예상되는 유저 성향을 무시하고 통수가 거듭되는 한정 가챠, 난이도 파멸, 투기장이라는 유사 PvP를 통한 랭킹제라는 삼위일체로 나락에 떨어진 상태인데 이래 놓고 대만에서 성공을 못한다면 참 웃지 못할 결과가 되겠네요. 월드
사쿠라 혁명, 덧없는 꿈으로 종료
By 암흑요정의 숲 2번지 | 2021년 4월 23일 |
신 사쿠라 대전의 뒤를 이어서 등장한 사쿠라 혁명. 그 모바일 게임의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사쿠라 대전 시리즈의 부활은 덧없는 꿈인가?
22/7 나나온 모노가타리 콜라보 이벤트 #4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7월 3일 |
나나니지 추가 캐릭터 3인 중 한명인 토죠 유키가 커버한 니세모노카타리 OP인 "백금 디스코"입니다. 토죠 유키의 디자인 담당은 모노가타리 애니판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한 와타나베 아키오씨로로 어떤 기준으로 인선을 했는지 딱 감이 오죠. 이를 위해서 가챠 카드의 일러스트도 와타나베 아키오씨가 담당했는데 굉장히 잘 뽑아냈습니다. 그치만 나만 안나와 ㅠ_ㅠ 프리미엄PT 습득은 이번에 수정되어서 0라이브 기준으로 26pt 전후, 1부스트시 52pt 전후, 3부스트시 104pt 전후로 부스트 소비량에 정비례해 포인트를 따게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전의 이벤트와 달리 2부스트,3부스트 플레이에 불이익이 없어졌죠. 1부스트로 치는 분들이라면 전에 비해 포인트 습득량 자체가 줄어든 부분에서 불만이 나올 수도
슈로대DD 어빌리티칩에 대한 조언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20년 8월 21일 |
DD관련 스레나 SNS를 관음하는 분이라도 이번 문제는 다른 가챠겜을 하는게 아니면 못알아들 비교의 이야기가 많으니까 적어봅니다. . 어빌리티에서 원하는 스킬만 20랭크로 3개(0.541% x 0.156% x 0.156% ) 가 나올 확률은 7천5백9십5만4천5백분의 1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로또 1등 담청 확률이 8백1십4만5천6십분의 1이죠. .. 한편 어빌리티 중복이 나와서 꽝이 될 확률은 특정스킬 1랭크당 0.541%를 달고 있는 경우 21.64% 입니다. 확률보정이 없는 어빌리티 전용칩일 경우야 6.24%이지만 원하는 특정 스킬을 얻을 10.82%의 가능성이 아예 없습니다. 당연히 중복외에도 쓰레기 조합등 꽝 요소가 더욱 많기 때문에 따지고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꽝의 확률은 산술급수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