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엑스컴 (Open X-com)
By 초우룡의 소굴 | 2014년 12월 14일 |
리메이크된 엑스컴도 이미 확장팩이 2개나 나왔습니다만, 아직까지도 원조 엑스컴을 잊지 못하는 사람은 많이 있죠. 그런 사람들 덕분에 출시한지 20년이 넘어가는 지금까지도 도스박스로 돌려주는 토탈팩이나, XcomUtil 같은 훌륭한 트레이너가 꾸준히 나왔습니다. 하지만 고전 도스 게임이라는 원본의 한계가 명백했기 때문에 아예 프로그램 코드를 처음부터 새로 만들어서 갖고 놀기 좋게 한 오픈 소스가 나왔습니다. 그래픽은 예전 그래픽을 그대로 사용하고, 각종 변수들은 모두 사용자의 입맛대로 변경 가능하도록 외부로 빼서 만들었네요. 이곳에 가 보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고 다운로드도 할 수 있습니다. 단, 그래픽 리소스 등 많은 데이터를 기존 엑스컴에서 그대로 가져오기 때문에 이미 순정 엑스컴이 이
옛 버전 엑스컴(1994)를 더 좋아하는 이유
By 잡글 모음소 | 2012년 10월 23일 |
![옛 버전 엑스컴(1994)를 더 좋아하는 이유](https://img.zoomtrend.com/2012/10/23/e0006499_50862afa00e4a.jpg)
대장님. 건물 안에 외계인 한 놈이 짱박혀서 우릴 저격하고 있습니다! 그래? 척탄병 앞으로~! 저격수가 있으면 건물 째로 날려버립시다. 새로 나온 엑스컴을 스팀에서 파는 것을 보고 사볼까 생각했으나, 가위질을 너무 많이 당해 전투 자유도가 크게 떨어졌다고 하는 말을 듣고 포기. 저격수 한 놈 잡으려고 건물을 통째로 날려버리는 마더 러시아의 기상을 - 미국 애들도 요새는 잘 하는거 같지만 - 구현하지 않는 엑스컴은 엑스컴이 아닙니다. 아니, 물론 테러 진압할 때 러시아식으로 하면 민간인 학살 크리 나서 점수가 순식간에 마이너스 찍긴 하지만. 힘 좋은 대원에게 로켓런처나 블라스터 들려준 다음 중화기조로 굴려도 되지만 역시나 가장 즉응성 있는 화력지원은 한 손에는 권총, 다른 한 손에는 수류탄을 들
추억의 게임 xcom-2 을 superhuman 모드로 최단시간 돌파하기(part 5)
By 아늑한 보금자리 | 2015년 6월 25일 |
![추억의 게임 xcom-2 을 superhuman 모드로 최단시간 돌파하기(part 5)](https://img.zoomtrend.com/2015/06/25/e0000020_558c0b7ba4cd2.jpg)
귀찮음을 무릅쓰고 시리즈의 마지막 끝을 내기 위해 계속 씁니다. 외계인 기지를 찾으러 내렸을 때, 화면의 기준으로 우측에 기지입구가 있는 지역에 내릴수가 있다. 4분의 1 가능성여기가 명당 자리다. 여기에 내리기 위해 몇번 왔다 갔다 하는 게 좋다.왜냐면 외계인 tasoth leader ( tasoth 의 지도자)가 정신조종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이놈을 생포해야 하는데, 생포방법은 별거 없음.초반에는 쇼크를 때릴수 있는 무기가 없기 때문에 stun load 로 지지는 수 밖에 없는데문제는 초반에는 이놈을이 병사들을 정신조종을 하기 때문에 여간 힘든게 아니다. 그래서 초반에 탱크 2대로 입구를 막고 병사 2명을 무장해제 시킨다면 적본거지에 투입하면정신력의 수치를 알수 있습니다. 정신력
성검전설 3 - 동료들의 회상
By 심심풀이 땅콩 | 2018년 11월 1일 |
듀란 デュラン『ある夜、俺はいつものように、城の警備に』듀란 [어느 날 저녁, 나는 평소와 같이, 성의 경비를]「ついていた…そこにヤツは、現れやがったのさ…」 [서고 있었어... 그 때 녀석이 나타난 거야...]「…オレは一瞬で、ヤツの魔法の前に敗れ去った…」 [...나는 한 순간에, 녀석의 마법 앞에 패배했어...] 『…オレは剣術しか能がねえ…俺のオヤジも剣士だった…』 [... 나는 검술밖에 할 줄 몰라... 나의 아버지도 검사였어...]「その剣が、魔法の前に斯くも無力だとすると、俺はこれから、」 [그 검이, 마법 앞에 이렇게도 무력하다고 하면, 나는 앞으로,]「何を信じて生きていけばいいのか、分からなくなっちまう…」 [무엇을 믿으며 살아가야 하는 건지, 알 수 없게 되버려...]『だが、俺は負けねえ!ヤツを倒す事によって、』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