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꿈공장 도키도키패닉 (夢工場ドキドキパニック, 1987, Nintendo/FUJI TV) #1 게임소개~1-1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2월 28일 |
[FC] 꿈공장 도키도키패닉 (夢工場ドキドキパニック, 1987.7.10, Nintendo/FUJI TV, 2980엔) 1987년, 후지테레비에서 개관한 '커뮤니케이션 카니발 꿈공장'87'의 일환으로써 제작된 닌텐도 패밀리컴퓨터 디스크시스템용 게임. 발매는 후지테레비지만 제작은 닌텐도. 그것도 미야모토 시게루를 비롯한 수퍼마리오 스탭이 개발했다. 후지테레비의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디스크 시스템 유저들에게 높은 지명도를 얻었던 게임이다. 이 게임의 가장 특이한 점은 미국에서 주인공들을 마리오 캐릭터로 바꿔서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2'라는 이름으로 발매하여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고, 1000만장 이상 판매되어 NES 게임 역사상 3번째로 많이 팔린 게임으로 기록되었다는 점. 그 수퍼마리오 버전은 '수퍼마리오 US
[한국 게임] 도술동자 구구(1992)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7년 11월 29일 |
1992년에 재미나에서 패미콤용으로 만든 아케이드 게임. 재미나표 게임 중 처음이자 마지막, 유일한 패미콤 게임이다. 당시 패미콤 게임으로선 고용량인 3메가 게임이란 걸 어필하고 있다. 내용은 도술동자 구구가 여자 친구 세세와 함께 최고의 도술사가 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재미나’는 80~90년대 당시 좋게 말하면 이미테이션 게임. 안 좋게 말하면 도작 게임을 유통하던 한국 게임 유통사/개발사다. 국내에서 게임 라이센스의 개념이 희박하던 시절이라서 그랬던 것이다. 한국 최초의 콘솔용 상업용 게임이 재미나에서 닌텐도의 슈퍼마리오를 도작한 ‘형제의 모험’이란 걸 생각해 보면 낯부끄러운 일이다. 본작도 사실 닌텐도의 ‘슈퍼마리오 USA’를 모방했고 효과음 쪽으로는 코
[몬스터 헌터] 몬헌 월드 베타 짤막한 플레이
By 계승의 불이 꺼질 때 종이 울려 퍼지고, 옛 장작의 왕들은 관 속에서 다시 일어날테지.. | 2017년 12월 10일 |
전에 해본 몬헌이라곤 한게임이 서비스했던 몬헌 프론티어에서 적응을 못해 10분만에 때려쳤던 기억이 유일한데, PS4 에서의 몬헌은 어떨지 궁금.. 캐릭터 외형들은 생각보다 잘 나온 것 같아요. 팔리코? 라는 고양이도 고를 수 있습니다. 로비에서 3개의 미션을 고를 수 있는데 일단 저는 몬헌에 대해 잘 모르니 가장 낮은 난이도의 미션으로 입장. 예전 PSP, 닌텐도로 나왔던 그래픽만 알고 있었는데 그래도 이 정도면 괜찮게 나온 것 같네요. 맵 상에서 녹색 빛으로 표시되는 흔적을 쫓으면 잡아야하는 목표 몹에게 갈 수 있습니다. 몬헌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다 아실 내용이지만 전 모르기에 신기방기. 일정 수준까지 체력을 깎으면 도망을 가고, 게임 중 안내를 보니 광폭화 같은 시간제한
[캡콤]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4 : 3D 에디션 (3DS)
By 취객의 IT 연구실 | 2013년 1월 3일 |
전면 입니다. 흔히들 보셨을 슈스파4 의 표지 입니다. 옆 면 입니다. 후면 이구요. 오픈 샷 입니다~ 동발 타이틀이라 설명서가 두껍습니다! ^^ 구동을 맡아줄 샤아 삼다수 ~ ^^ 잘 돌아갑니다~~~ ㅎㅎ 바하에 이어 스파 까지...! 오늘 밤은 좀 바쁘겠네요... ㅎㅎ 허접한 포스팅 봐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