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꿈공장 도키도키패닉 (夢工場ドキドキパニック, 1987, Nintendo/FUJI TV) #4 챕터4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3월 1일 |
[FC] 꿈공장 도키도키패닉 (夢工場ドキドキパニック, 1987, Nintendo/FUJI TV) #3 챕터3 챕터4는 얼음 지역. 빙판 길에서는 달리다가 멈추면 미끄러지도록 되어있다. 챕터2와 마찬가지로 이후 제작된 수퍼마리오3의 얼음세계에 영향을 준 분위기. < 4-1 >챕터4는 시작부터 빙판지역인데 길이 미끄러워 조작이 힘들다. 게다가 빙판 위를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나카봉'이 더더욱 진행을 어렵게 만든다. 오른쪽으로 조금 가면 아래쪽에 야채가 하나 있는데 이것이 마법램프. 오른쪽에 던져 코인을 모으는 용도로 쓸 수 있다. 이후 발매된 북미판 수퍼마리오2(수퍼마리오USA)에서는 이 램프를 조금 왼쪽에 던지면 윗칸의 왼쪽 끝(백스테이지에서는 오른쪽 끝)에 라이프 게이지를 늘려주
[FC] 스타포스 AC (STAR FORCE AC, 1999, KASION)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1월 16일 |
[FC] 스타포스 AC (STAR FORCE AC, 1999, KASION) 닌텐도 패밀리컴퓨터용 허드슨판 스타포스를 NES용 테크모판 스타포스처럼 그래픽을 수정한 동인 게임. 이런 쪽에 나름 정평이 나있는 KASION이라는 동인이 제작했다. NES용 테크모판 스타포스 역시 원작에 비해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그걸 좀 더 손본 버전이다. 다만 패미콤 용량 한계 때문인지 이 동인 수정판 역시 상형문자 배경은 재현해내지 못했다. 타이틀 화면 비교. 상단 왼쪽이 원작, 오른쪽이 허드슨판. 하단 왼쪽이 테크모판, 오른쪽이 KASION판. (이후 비교컷 전부 순서 동일) 로고 디자인은 물론 1 COIN 1 PLAY까지 원작 그대로 재현한 센스! 플레이어의 전투기 '파이널 스타'비교. 훨씬 입
콘솔, 이것이 알고싶다. 삼다수 섬란카구라가 나오는데 왜 기사가 안나와?
By 산왕의 건전성추구위원회 | 2013년 1월 23일 |
- 새롭게 연재를 해볼까 하고(...) 제목은 적당히 적었는데. 뭐 궁금한 게 있으면 질문 남겨주시면 가능한 범위 안에서는 답변을 해드리는 쪽으로. 그런데 괜히 너무 많이 말했다 엔하위키같은데나 걸리면 암울한데 orz... 모르는 분의 질문에는 적당히 범위를 조절하겠습니다; - 아무튼 첫번째로. 섬란카구라 삼다수판 DL판매가 시작된다는데 왜 닌텐도 코리아는 조용한가?에 대해서. 이건 닌텐도만의 문제가 아니라 SCEK 마이크로소프트 등도 다 비슷한데, DL온리 판매 게임에 대해서는 자료를 내지 않습니다. 왜냐? DL게임 선정 및 업로드는 한국지사에서 직접 안하고 아시아 본부가 결정하기 때문이죠. 즉 일본이나 대만에서 올리는 거지 한국에서 올리는 게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뭐 올리나 모르는 경우도 있고(
닌텐도 스위치 펜타스톰, AOS 좋아하시면 할 수 밖에
By cantabile | 2018년 11월 11일 |
아직까지도 닌텐도 스위치에서(이하 스위치)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상황인데(지금까지 나온 것 중에 재미있다고 한 것은 다한 느낌;;)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스위치에 있는 AOS 장르 중에서는 최고가 아닐까 싶다. 유일한 것도 같지만 만약 그렇다면 비교 대상이 없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하자. AOS 장르 중에서 해 본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 히어로즈 오브 스톰, 베인 글로리 이렇게 3가지 정도인데 플랫폼이 다르기 때문에 이 게임들과 비교를 하고 싶지는 않다 . 이 중에 그나마 자주할 수 있는 게임이 요즘은 펜타스톰이다. 뭐 이것도 객관적이지는 않다. 하스스톤을 제외한 다른 게임들은 컴퓨터를 통해 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글을 길게 치고 싶지도 않고 그냥 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