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X] 요괴의 집 (妖怪屋敷, 1986, CASIO) #1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2년 10월 31일 |
![[MSX] 요괴의 집 (妖怪屋敷, 1986, CASIO) #1](https://img.zoomtrend.com/2012/10/31/c0034770_509019dbbe062.jpg)
[MSX] 요괴의 집 (妖怪屋敷/Ghost House, 1986, CASIO) 카시오에서 MSX용으로 발매한 명작 액션 어드벤쳐 게임. MSX의 명작 게임 '구니스(GOONIES, 1986, Konami)'와 비슷한 종류의 게임인데 요괴를 소재로 한 것이나 각 스테이지마다 보스가 있는 둥 오리지널리티 강한 게임이다. 워낙 명작이다보니 아이렘에서 닌텐도 패밀리컴퓨터용으로 이식하기도 했다. 어렸을 때 재밌게 했지만 첫번째 보스 이기는 법부터 알 수가 없어 상당한 미련을 남겼던 추억의 게임. 표지에서부터 대놓고 당시 인기높던 미즈키 시게루 요괴만화를 오마쥬하고 있다. 표지에서 보스처럼 보이는 저녀석은 분명 백베어드지만 게임상에선 주황색의 '메다만마루'란 두목요괴로 등장한다. < 스토리 >
슈퍼 스피드 레이서 클래식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18년 8월 15일 |
'가장 잘난 운전사'는 안드로이드용의 2D 탑 뷰 레이싱 게임입니다. 화면만 봐도 '아! 로○○이터!' 하겠습니다만, 실제로는 훨씬 더 클래식 게임인 스피드 레이스/슈퍼 스피드 레이스의 클론에 가깝습니다. 스마트폰을 가로로 잡고 왼손으로 핸들링을, 오른손으로 브레이크와 변속기어를 조작하면 됩니다. 처음 주어지는 플레이 시간은 60초, 시간이 0이 되는 시점에서 최고속도를 유지하고 있으면 6초씩 시간이 늘어납니다. 달리면 점수를 얻을 수 있고, 점수를 누적하면 차례로 새로운 자동차 스킨과 배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종류의 스킨과, 배경 5종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론적 밸런싱 단계에서의 계산상으로는 24~28시간 정도 플레이하면 모든
[MSX] 도키도키 펭귄랜드 (どきどきペンギンランド, 1985, SEGA)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2년 12월 20일 |
![[MSX] 도키도키 펭귄랜드 (どきどきペンギンランド, 1985, SEGA)](https://img.zoomtrend.com/2012/12/20/c0034770_50cf590cf2c9e.jpg)
도키도키 펭귄랜드 (どきどきペンギンランド, 1985, SEGA) 추억의 재믹스 게임. MSX로 발매되었던 세가의 명작 퍼즐형 액션게임 '도키도키 펭귄랜드'. 1983년 산토리의 펭귄광고로 시작된 펭귄 붐에 편승해서 '펭귄 게임을 만들어라'는 윗선의 지시하에 만들어졌다고는 한다. (마츠다 세이코의 'Sweet Memories'는 명곡이지...) 그때문인지 코나미사의 '결국 남극대탐험'이나 '몽대륙 어드벤쳐'와 캐릭터가 거의 동일. 남자펭귄 아델리군이 선물이 담긴 알을 깨지지 않게 하면서 여자펭귄 페어리가 있는 방까지 운반하는 것이 기본. 맵의 맨 위에서 맨 밑에까지 내려가야 하는데, 가는 도중 백곰과 두더지가 방해를 한다. 하단의 벽돌을 부순다는 로드런너적의 요소가 기본인데 퍼즐성이 강해 전략적으로 벽
[MSX] 홍길동 (1991)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21년 3월 11일 |
1991년에 한국의 ‘크로바 소프트’에서 재믹스(MSX), 삼성 겜보이(세가 마크 3)용으로 만든 횡 스크롤 액션 게임. 내용은 왕국의 평화를 어지럽히는 몬스터를 물리치기 위해 소년 홍길동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본작의 개발사인 ‘크로바 소프트’는 재믹스 시절 복제 팩과 해적판 게임을 주로 만들던 곳 중 하나인데. 그중에 가끔 복제도, 해적판도 아닌 오리지날 국산 게임을 만들기도 했고 본작도 그중 하나다. 게임 사용 키는 조이스틱/십자 패드 좌우 이동, A버튼(공격), B버튼(점프)다. 재믹스 사양으로 개발된 게임이라서 삼성 겜보이용의 키 셋팅도 재믹스에 맞춰져 있어 스타트 버튼을 사용하지 않는다. 횡 스크롤 시점으로 강제 진행되고. 기본 무기인 검이 찌르거나 휘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