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경
Posts
119 posts
내일로 2일 전주는 맛
예전 전주를 방문했을땐 계절이 여름이었고 사진도 비루한 아이폰4S로 촬영했었습니다만 이번은 겨울에 마음먹고 장만한 NX20이 따라붙었습니다. 그렇지만 전주는 뭐니뭐니해도 먹거리를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방문기 무박2일 전라도 여행기 - 전주시 하편 전주 먹거리 포스팅모음 옛촌막걸리(전주시 완산구) 왱이콩나물국밥(전주 완산구) 풍년제과(전주시 완산구) 조점례 남문피순대(전주시 완산구) 수많은 역(驛) 중에서 한옥식 형태는 전주역과 경주역 정도가 있습니다. 물론 전주역이 이전해서 새로지은 건물이라서 그리 깊은 역사(歷史)를 자랑하는 역사(驛舍)는 아닙니다. 진동성당. 겨울에는 좀 더 따뜻한 인상입니다. 붉은 벽돌을 이용한 건물이라서 그렇게 느꼈습니다. 미사가 진행되지 않아서 내부를
![[태백산] 장군봉에서 내려다본 설경](https://img.zoomtrend.com/2013/02/15/c0014543_511a066b536aa.jpg)
[태백산] 장군봉에서 내려다본 설경
장군봉 정상에서 파노라마로 제단에서 시작해서 주~~욱~~ 장군봉 정상석~ 이 날 늦게 오르기 시작한터라 장군봉까지만 올라갔습니다. 멀~리 풍력발전기들도 보입니다. 마치 스키장같은~ 천제단 방향, 이날은 늦어서 장군봉에서 바라보기만 합니다. 장군봉에도 작은 제단이 새로 쌓이고 있네요. 본래는 장군봉도 넘고 또 넘고 해서 저어기 어딘가로 넘어가는데 ㅎㅎ 장군봉 제단 쇠박새, 입안에 동그랗게 눈을 말아다니는게 긔엽~ 동고비도~ 마찬가지로 말아서 여러개 물고 있는데 희안하네요. ㅎㅎ 이 날, 군대 훈련이 있는지 대포에 전투기에~~ 시그마 18-250으로 당겨찍어봤는데 워낙 빨라서 ㅎㅎ;
![[태백산] 주목 군락지 설경~](https://img.zoomtrend.com/2013/02/14/c0014543_511a07ba67212.jpg)
[태백산] 주목 군락지 설경~
유일사 사거리에서 계단과 오르막을 한참 오르다보면 점차 탁트이게 되는데 거기가 바로 주목군락지입니다. 파노라마로 주욱~~ 높은 곳의 나무들은 대부분 죽어있는 경우가 많지만요. 하늘이 너무 맑아 아직도 달이~~ 아니 벌써 달이~인가? ㅎㅎ 주목과 달 구비구비 구불구불 위쪽은 좀 덜한데(오픈되어 있어서 그런가;) 좀 아래 구역은 단체로 오신분들이 주목 아래에 모여서 쉬고 먹고 노시는게.... 조금 그렇더군요. 이제 살아있는 나무도 얼마 안되는데 좀 아껴야 하는게 아닌지... 작년에 왔을 때보다 조금 펜스가 늘은 것 같기도 한데 펜스 구역을 사람들이 잘 따랐으면 좋겠습니다. 방향성 연명 사스레나무 터널, 은사시나무나 자
![[태백산] 설경 보러 유일사를 향해 출발~](https://img.zoomtrend.com/2013/02/13/c0014543_5119f2993ac31.jpg)
[태백산] 설경 보러 유일사를 향해 출발~
영동에 눈이 꽤 내린 다음날, 동해안에서 일출보고 바로 태백산으로 출발했습니다. 날이 그렇게 춥지 않아 어차피 눈꽃은 보기 힘들테고 날이 좋아 일출도 놓치고 싶지 않아서 ㅎㅎ 태백산 유일사 코스는 길이도 짧고 길도 잘 닦여있어 아이들도 쉽게 오르는 산 중 하나라 참 좋습니다. (국립이 아니라 설악산은 통제되도 여긴 통제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ㅎㅎ) 작년에 들렸을 때는 삼거리에서 이쪽 방향으로 갔었는데 이 날은 전날 눈이 와서 그런지 초반부터 러셀이 별로 되어 있지 않아 큰길로 갔네요. 그때보다 날씨가 참 좋아 푸른하늘과 눈이 보기 좋았지만 역시 눈꽃은 ㅎㅎ 날이 좋으면 눈꽃보기가 힘들고 날이 안좋으면 푸른 겨울 하늘 보기가 힘드니 ㅠㅠ 오붓하니 연인이나 가족끼리 가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