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Posts
1970 posts
게임 개발 프로젝트가 망가지는 이유
< 게임 개발 프로젝트가 망가지는 이유 > 1. 프로젝트는 왜 망가지는가 프로젝트란 본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존재한다. 그러나, 프로젝트는 언제나 망가질 위험이 내재하니,프로젝트의 존재 이유가 국회 진출의 초석이라고 믿는 자에 의해 망가지며,자기 능력은 쥐뿔도 없으면서 다른 사람들에 업혀가려는 자에게 망가지며,니캉 내캉 누가 잘났나 싸우다가도 망가지며, 돈 없이 사업하려는 사장에 의해 망가지며,착취와 학대로 게임이 나온다고 믿는 팀장에 의해 망가지며, 잘났다고 믿는 대다수의 골통들에 의해서 망가진다.- History of Decadence 2. 팀원 내부의 불화 팀원 내부의 불안 요소는 어디에나 존재한다.점심을 먹다가 튀긴 밥알에도 존재하며, 일주일 째 밤을 샌 동료 개발자의 어깨위 비

게임이 망하는 이유
회사도 망합니다.영화도 망합니다.집안도 망합니다...그리고 게임도 망합니다. 게임이 망하는 이유에 대해 인터넷에서찾은 내용들을 조합하여 알려드립니다.내용이 많을수 있기에 읽기에 부담되시는 분은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1. 복사판, 립버전(CD게임의 경우) 아무리 잘만들고 재밌어도 사는 사람은 없고다운 받아서 하는 사람만 넘치는 경우. 2.성급한 유료화 충분한 기간의 베타테스트를 통해게임에 대한 벨런스를 맞추지않고성급하게 유료화하다가 유저들이 이탈할 경우. 3.게임 관리 소홀 게임을 오픈했음에도 게임운영자가관리를 소홀히 하여 유저들의 불만이극에 달할경우. 4.버그를 해결하지 못하거나핵 프로그램이 생겼음에도 대응을 못함. 버그를 해
이렇게도 생각해볼 수 있다.
나는 초등학생 때 미로를 만드는 것이 좋았다. 그 이유가 상당히 변태적인 이유에서 였다. 내가 미로를 만들면, 사람들이 내가 만든 미로에 갇힌다. 사람들이 한동안 거기에 몰두하는 모습이 좋았다. 내가 만든 미로, 내가 만든 세계에 사람들은 갇힌 것이다. 중학생 때 여러 일로 괴롭다 못해 중2병에 걸렸을 때는 너무나도 외로워서 (친구를 옆에다 두었지만, 말 못할 고민들이 너무 많아서 외로운 것은 여전했다.) 사람들을 내 세계에 가두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생각해보면 게임이 아니었으면 난 정말 살인자가 되었을 것 같다. 뉴스 볼 때마다 언제든지 나도 저럴 수 있었다고, 뻔했다고 생각하며 자신을 다스린다. 범죄심리학이나 사건들을 뒤적거리는 이유도 한끗의 생각 차이로 내가 올바른 삶을 살 수 있었기 때

예전에 아무 생각없이 쓴 글이긴 한데
지금 보니까 새삼 웃음만 나오는 글일세 ㅋㅋㅋㅋ 가끔씩 현실은 농담보다 더 좇같음ㅋㅋ
![충격적인 유튜브 조회수와 수익 [ 시청 지속 시간 3분 1400 조회수 기준 ]](https://img.zoomtrend.com/2026/06/23/1782280059-EC8AA4ED81ACEBA6B0EC83B72026-06-21EC98A4ED9B8411.30.1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