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X] 파이어 호크: 테그저 2 (ファイアーホーク, 1989, GAME ARTS) #2 미션1~5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5년 1월 20일 |
[MSX] 파이어 호크: 테그저 2 (ファイアーホーク, 1989, GAME ARTS) #1 오프닝~게임소개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4년 전에 발생한 네디암 사건에서 시작기 테그저의 희생으로 탈출에 성공한 병기개발선 레이피나. 당시 레이피나에 탑승하고 있던 조슈아는 연인이며 테그저의 파일럿 아서 대위를 사건에서 잃게 된다. 그러나 정체불명의 소혹성 네디엄은 다시 그 모습을 나타내 이번에는 지구로 향해 다가오고 있었다. 네디암과 지구와의 충돌을 막기 위해 테그저의 후기 양산기 파이어 호크 부대에게 네디암 요격 명령이 내려왔다. 그 요격 부대에는 조슈아가 속해 있었다. 4년 전의 사건의 진상을 알기 위하여... [ MISSION 1 ]함장 : "네디암 내부에 돌입하라!" 게임이 시작되면 곧바로
재믹스 슈퍼V S단자 및 V9958 개조
By 게임을 즐길 줄 아는 게이머!! | 2015년 2월 6일 |
재믹스 슈퍼 V를 S단자 출력 개조했다. 재믹스.... 좋아하는 게임기인데 콤포지트 출력의 화질이 별로 안 좋아서 아쉬움이 많았다.그래서 S단자 출력이 가능하게 개조 했는데 화질이 상당히 개선되서 만족한다. 현재 이 재믹스 슈퍼V는 VDP를 V9938에서 V9958로 개조해서 자연화 모드와 하드웨어적으로 횡스크롤을 지원한다.재믹스 터보랑 비슷하게 되었는데 MSX2 바이오스에 V9958을 탑제한반쪽짜리 2+ 기종...... 이 밖에 램을 256KB 업그레이드 할까 고민 되는데 게임기라 필요가 있을까생각하고 있지만 나중에 하긴 하겠지. 시스템 사콤의 유령군..... 참 재미있는 게임이다.콤포지트 화면과 비교해 화질이 상당히 개선 되었다. 작동 동영상을 올려본다.(구동 게임은 MSX 2+ 전용
[MSX] 액트맨 (ACTMAN, 1985, MASS TAEL/ASCII)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2년 8월 15일 |
[MSX] 액트맨 (ACTMAN, 1985, MASS TAEL/ASCII) MSX 초창기에 많은 게임을 만들었던 MASS TAEL사의 작품. 재믹스로 재미있게 했던 추억의 게임이다. 기묘하게 중독적으로 반복되는 BGM과 적 동물을 발로 차면 엄청난 속도로 날아가버릴 때의 쾌감, 돌고래가 내는 '끼룩' 소리 등 인상적인 요소가 많아 기억에 강하게 남아있는 게임. 게임 첫 화면. 1984년이라 쓰여있지만 개발년도 표시이고 실제 발매는 1985년이다. 타이틀 화면. 노멀 레벨과 아케이드 레벨 중 선택 가능하다. 당연히 아케이드 레벨이 더 어렵다. 게임 시작전 액트맨 머리통으로 목숨수 표시된다. 노멀 레벨로 플레이시에는 무려 목숨이 6개! 게임 화면. 시작하자마자 앞에서 멧돼지가 다
[MSX] Q버트 (Q☆bert, 1986, Konami)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2년 10월 4일 |
[MSX] Q버트 (Q☆bert, 1986, Konami) 고틀리엡(Gottlieb)사의 1982년도 대히트 아케이드게임Q버트를 코나미에서 MSX용으로 오리지널 요소를 대폭 도입하여 완전히 다른 게임으로 만든 어레인지 작품. 코나미의 게임 제작 능력을 잘 살려 아기자기하면서도 훌륭한 게임성을 지닌 퍼즐게임으로 만들어냈다. 오프닝 화면. MSX로 큐브를 빙글빙글 돌리며 큐버트를 하는 공룡 '업'군. 그러나 하늘에서 갑자기 떨어진 큐브에 머리를 맞는다. 뒤돌아보며 물음표를 띄우는 귀여운 업군. 원작 큐버트였으면 "@!#?@!"라 말했어야 하는 장면이지만... 이번에는 하늘에서 아예 타이틀 로고가 뚝 떨어져서 업군의 머리를 짓뭉갠다. 하늘에서 별이 내려와 Q와 bert 사이에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