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ipc (shared memory)
By 설악이의 즐거운 미친짓 캬~ | 2020년 8월 31일 |
linux app 간 통신이 필요해서 통신 방법을 찾다보니. .일단.. shared memory방식이 있어서 정리 합니다.의외로 구현도 쉽고 확인도 쉽네요 ^^; sample code : 5678 키로 만들고 해당 키로 만든 shared memory에 쓰고 읽어가는 코드 입니다. host1 host.c +
[WIN95] 가릉연의 (迦陵演義.1998)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9년 9월 20일 |
1998년에 ‘インクリメントP(인크리먼트P)’에서 Windows 95용으로 만든 어드벤처 게임. 한국에서는 1999년에 정식 수입되어 완전 한글화되어 쥬얼 CD로 출시됐다. 내용은 기억을 잃은 수수께끼의 선인 ‘카료우(가릉)’의 파트너가 되어 함께 여행을 하는 이야기다. TGL 로고가 큼직하게 박혀 있어서 TGL 게임으로 오인하거나, 아예 ‘IPC’라는 대만의 개발사가 만들었다고 대만 게임으로 오인하는 사람이 있는데. IPC는 대만 게임 회사가 아니라 본작의 개발사인 인크리먼트 P의 약칭이다. 정확히, 회사명 풀 네임이 ‘인크리먼트 P 코퍼레이션(Increment P Corporation)’이고, 그 풀네임의 약칭이 IPC인 것이다. 한글판의 경우, 엔딩 스텝롤 맨 마지막 게임
linux ipc (socket)
By 설악이의 즐거운 미친짓 캬~ | 2020년 9월 1일 |
linux application ipc를 socket를 활용해서 제작.. 서버는 소켓을 열고 받은걸 바로 다시 보내는 형태로 제작클라이언트는 연결된 소켓을 사용해서 보내고 받는걸 처리 (read에서 계속 대기 하는 형태입니다.) server.c#include <sys/types.h> #include <sys/stat
linux ipc (mmap)
By 설악이의 즐거운 미친짓 캬~ | 2020년 9월 1일 |
APP간 IPC통신을 하기 위해서 mmap을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file을 하나 잡고 memory mapping해서 쓰는건데 흠.. 전 shared memory에 한표를 던지고 싶네요 ^^; 아래 예제 코드는 maker가 mm file을 만들고 메모리 메핑한 후에 파일에 쓴거고..user는 해당 mm file을 열어서 메모리 맵핑해서 읽는겁니다. 사용법은 간단하나 만약 app 이 파일을 만들어야 하는공간이 root 이면 약간 문제가 생길듯 하네요 ^^; maker.c#include <stdi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