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32] 랠리 팝 (2001)
By 뿌리의 이글루스 | 2019년 9월 16일 |
2001년에 ‘게임파크’에서 한국의 휴대용 게임기 GP32용으로 만든 턴제 사격 슈팅 게임. GP32 콘솔의 발매와 맞춰 동시 발매된 퍼스트 파티 4가지 소프트 중 하나다(나머지 셋은 리틀 위자드, 던전 앤 가더, 탱글이와 매직스퀘어) 내용은 캐릭터화 된 휴대폰들에게 서로에게 포탄을 발사하며 싸우는 이야기다. 본작은 2000년대 초반에 나온 게임이라서, 작중에 캐릭터화 된 휴대폰은 폴더폰 기종이라서 아련한 추억이 느껴지게 한다. 게임 선택 모드는 싱글, RF, 인터넷이 있지만 싱글은 단순히 CPU와의 일 대 일 대전을 반복하는 것으로 별도의 스토리 모드 같은 건 없다. RF는 RF 무선 모듈(GP-Link) 지원, 인터넷은 문자 그대로 인터넷 연결로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2인
서평-이득우의 게임수학(이득우 지음, 책만출판사)
By 소심한 북극의눈물님의 이글루입니다 | 2022년 6월 13일 |
#게임수학 #게임 #수학 #이득우 #책만 #책만출판사 #메타버스 #수 #함수 #벡터 #삼각함수 #행렬 #아핀공간 #내적 #삼각형 #게임엔진 #3차원공간 #외적 #원근투영 #절두체 #복소수 #오일러공식 #사원수 #캐릭터 #이벤트 책만 출판사 페이스북에서 <이득우의 게임 수학> 책의 이벤트를 하는 것을 보게 되었다. 나는 과거에 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VR/AR 콘텐츠 개발>이라는 강의를 수강하고 간단한 VR 콘텐츠를 만들어 본 경험이 있었다. 그러나 내가 강의를 수강하고 VR 콘텐츠를 만들긴 했지만, 많이 허접하고 내 실력에 대해 부족함을 느꼈다. (특히 프로그래밍 언어인 C++이 어려웠다) 또 수업이 교재가 없이 진행되어 교재가 없는 것에 대해 아쉬움도 있었다
데들리 프로모니션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8년 5월 1일 |
호구처럼 보이시겠지만 호러게임입니다 저는 어드벤쳐 게임에 두 가지 형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뭐, 굳이 나누지 않아도 어드벤쳐라는 큰 틀로 봐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굳이 형태를 나눈 이유는 어드벤쳐 게임이라는 장르적 개념이 모호해질 수 있고, 게임의 가치도 유저가 찾는 방향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나눈 겁니다. 하나는 구조형입니다. 구조형은 유저가 배운 것을 토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끔 만든 디자인형태를 말합니다. 디자이너가 규정해놓은 기능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며 게임 속 세상과 소통하고, 소통하면서 받는 피드백을 통해서 게임 속 세상에 대한 감흥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론 길버트가 이런 걸 되게 잘하죠. 하나는 장식형입니다. 장식형은 게임의 구조나 시스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