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을 영어로?
By 소인배(小人輩).com | 2020년 2월 24일 |
문장으로 시간을 보여주는 시계, 작가 시계(Author Clock)
By 자그니 블로그 : 거리로 나가자, 키스를 하자 | 2021년 11월 1일 |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시계가 킥스타터에 올라왔습니다. 이름은 작가 시계(Author Clock). 영문 소설에서 발췌한 문장으로, 현재 시각을 보여줍니다. 진짜입니다. 어떻게? 위 사진과 같습니다. 9시면, "어느 늦은 6월 9시였다'같은 소설 속 문장을 인용해서 보여줍니다. 십 분이나 한 시간 단위가 아니라, 매 분마다 다른 문장을 보여줍니다. 하루는 1440 분이니까 최소 1440 문장이 들어가 있고, 다 합쳐서 2000 문장 이상 저장될 거라고 합니다. 물론 문장 추가도 가능하고요. 이 시계를 쓰다 보면, 최소한 확실히 영문으로 시간을 읽는 능력은 크게 향상될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덤으로 수많은 영어 문장을 만날 수도 있겠죠. 한국에선 은근히 영어 공부를 빙자해서
카즈사 VS 세츠나(화이트 앨범2~closing chapter)
By 歌月十五夜 | 2013년 2월 13일 |
![카즈사 VS 세츠나(화이트 앨범2~closing chapter)](https://img.zoomtrend.com/2013/02/13/b0004670_511b292b43604.jpg)
[남들은 PS3 이식판 클리어하고 감상 올리고 있는데 이제 겨우 PC판 엔딩본게 자랑] -중국의 설연휴는 엄청나게 길기 때문에 덤으로 긴 휴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주변에 동료들이 있었으면 싫다는걸 억지로 여기저기 끌고 다녔을테지만 현재 상해에 남겨져 있는건 저 외 몇몇 상사밖에 없는고로 간만에 밀린 게임을 진득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네요. 그 중에 하나가 '화이트 앨범2~closing chapter~'. -사실 작품 내의 closing chapter 부분은 발매 직후에 모두 클리어했습니다만 진정한 완결편이라고 할 수 있는 coda 부분은 플레이하다가 내상이 너무 심해서(전작의 유키 외 시나리오를 플레이하는 기분) 차마 끝까지 못가고 플레이를 중단했는데 큰 맘먹고 진득히 앉아서 모든 엔딩을 봤습
네버윈터나이츠 EE 잡담 #3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4월 9일 |
![네버윈터나이츠 EE 잡담 #3](https://img.zoomtrend.com/2018/04/09/d0017676_5acad0482c3a5.png)
문제 하나.입력창의 ANSI 인코딩을 수정했다고 하지만 EUC-KR을 지원하는지 확인을 못하고 있습니다. 추론컨데 1바이트 영역 그러니까 알파벳만 지원하기때문에 깨진 문자열조차 입력이 안되고 있습니다.단순히 폰트가 없는 문제인지 아닌지조차 과거 게임 상에선 확인 할 수 있던게 지금 확인이 안됩니다. 오리지널의 경우 레지스터나 nwconfig.ini에서 Language=128로 설정하면 EUC-KR이 적용시킬 수 있었지만 nwconfig.exe가 사라지고 현재 어디서 설정을 취급하는지 정보가 없습니다. appmanifest_704450.acf에 기록되고 있는건 분명하지만 여기선 수정해봐야 디폴트인 영어로 출력될 뿐입니다. gog판으로 샀어야한건가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_- 합리적으로 생각하면 현재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