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도우 워리어 2 플레이 중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7년 8월 27일 |
![쉐도우 워리어 2 플레이 중](https://img.zoomtrend.com/2017/08/27/b0116870_59a28352d98ac.jpg)
플레이 중입니다. 아직 깨진 않았어요. 방금 쿠미코 깼음. 사실, 준오픈월드에 파밍요소가 가득해서 보더랜드 따라한다고 매우 싫어하고 안 살려고 했는데, 세일과 더불어 1편과의 추억때문에 샀습니다. 일단 보더랜드와 차별화된 요소들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좋지만, 몇몇 요소때문에 싫어서 애증을 가진 상태로 플레이 중입니다. 1. 저는 극딜(...) 플레이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난이도를 No pain no gain으로 정해놓고 하고 있죠. 그리고 지금 심정과 플레이 경험을 짤로 요약하자면... 진짜 하다보면 이 소리가 절로 납니다. 예를 들어, B지역에서 싸우다보면 주변에 있던 A지역의 적들의 어그로를 끌어 버려서 걔네들이 B지역으로 지원 들어오면 일단 죽이고, 그래서 A지역
쉐도우 워리어2 클리어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7년 8월 27일 |
![쉐도우 워리어2 클리어](https://img.zoomtrend.com/2017/08/27/b0116870_59a312b9e3ae4.png)
no pain no gain으로 클리어했습니다. 일단 고통이 있었지만, 보람도 있었습니다. 겐지가 되는 게 아닌한, 인생에 유용한 보람은 아니지만요. 클리어 후에 약간 후유증이 남는 것 같습니다. 게임이 요란해서요. 매우 요란함. 정말 요란함. 너무 요란함. 시작부터 끝까지 요란함. 그래도 체력바가 있어서 어떻게 해야 피를 딿게 하는 지 바로바로 이해할 수 있어서 쉽게 깬 것 같긴 합니다. 아니면 템빨이거나. 상당히 다양한 적들이 몰려다니고 다굴맞는 거 피하려다 오브젝트에 걸려 이동도 못할 땐 그 상황 자체가 매우 싫었습니다. 적들이 텔레포트를 하기에 뒷치기도 당하고, 몰이사냥도 당합니다. 희한한 게, 초반 보스보다 후반의 보스가 더 잡기 쉬웠습니다. 초반에 카미코 변신 모드 (마
bring the gimp!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7년 8월 27일 |
![bring the gimp!](https://img.zoomtrend.com/2017/08/27/b0116870_59a31e98973df.jpg)
... 찰지구나! 크리스마스 퀘스트(?)를 수행하면 주는 건데요. 아마 DPS 연구나 테스트할 때 요긴하게 쓰라고 만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용도로 써먹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스프레드 이글로 묶인 괴물이 제 내면의 변태성을 이끌어주거든요. 여담이지만, 지속효과가 걸리면 요괴가 헐떡거립니다. 개인적인 추천은 전속성의 검을 쓰는 것입니다. 꽤 호쾌해요. 1편처럼 딜도 뭉둥이가 등장했다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DPS가 높을 수록 헐떡거림의 피치가 높아지는 시스템이 있다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쓰다보니까, 가끔 게임에 이런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우 만족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