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량 특집] 그믐밤~츠키코모리~ 리뷰 1부 3편 - 카즈코 [꿈]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2년 7월 4일 |
연재 리스트 보기 사실 이 게임은 2012년 6월 그러니까 바로 얼마 전부터 Wii 버추얼 콘솔로 서비스 중입니다. 그 전엔 구하기 어려워서 못하는 사람이 많다가 이제는 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는데 다운로드판으로 재출시되면서 일본 CERO 심의를 다시 받게 됐지요. 그런데 그 등급이... SFC판 학무가 CERO C (15세) PS판 학무가 CERO B (12세) 인데 츠키코모리 이 게임은 CERO D ................. 대체 내용이 어떻길래 CERO D를 받았을까? 참 궁금했는데. 이번 편을 해보고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주의: 1. 이 게임은 다른 캐릭터가 말하는 걸 주인공이 듣는 형식이므로, 그 다른 캐릭터의 말은 회색칸
[납량 특집] 그믐밤~츠키코모리~ 리뷰 1부 5편 - [산]
By 빌트군의 빌트라테이션 | 2012년 7월 6일 |
연재 리스트 보기 이 게임 시나리오가 미쳐있다보니 리플 란에서 제작자인 이이지마 타키야를 언급하는 경우가 많이 늘어났는데 실은 이 게임은 이이지마 타키야가 시나리오를 쓰지 않았습니다. 학무는 모든 시나리오의 본 줄기를 이이지마 타키야가 쓰고 분기 시나리오만 다른 스텝이 썼는데 츠키코모리는 모든 시나리오를 죄다 다른 스텝이 썼습니다. 시나리오 작가는 총 5명. 모두 학무에서 배우로 출연했던 판도라 박스 제작 스텝 들입니다. 이이지마 타키야가 쓴 건 프롤로그 하나 뿐입니다. 저런 또라이 시나리오 작가들이 세상에 6명이나 있단 말인가.... 세상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미쳐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이이지마 타키야가 최종 감수했고 최종 책임자니까 이이지마를 까도
경희애문화 공연전시, 세계유산 남한산성의 아름다운 사진영상을 담은 가곡의 향기
By 과천애문화 | 2021년 4월 18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