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2016 보충자료 - 2. 타일 맵 구현 실제
By 기획자 본인만큼 잡다한 블로그 | 2016년 11월 5일 |
![NDC2016 보충자료 - 2. 타일 맵 구현 실제](https://img.zoomtrend.com/2016/11/05/f0367670_581dccda17bdf.png)
지난 글에 이에 이번에는 실제 NDC2016 발표에서 타일 맵을 어떻게 구현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타일 리소스는 게임업계의 저명한 인사인 Daniel Cook 이 무료로 공개한 타일셋을 가져왔다. 게임에 사용하는 무료 리소스가 올라오는 opengameart.org 에는 이 타일셋을 32 x 32 크기로 수정한 버전이 있는데 이것도 참고했다. 일단 내가 사용할 타일셋을 만들었는데 아래 그림과 같다. 가운데에 있는 벽돌은 이 예제에 사용한 유닛들과 느낌이 어울리지 않아서 결국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본 타일 종류는 풀(초원), 길, 물의 3종류다. 풀과 길은 이전 글에서 설명한 2-corner 타일로 서로 경계면이 부드럽게 연결되는 타일 조각들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물은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
By 청순한 가마우지님의 이글루입니다 | 2017년 12월 17일 |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https://img.zoomtrend.com/2017/12/17/c0233342_5a360397e0d9c.png)
레이싱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 넥슨이 카트라이더에 이어 13년만에 ‘니드포스피드 엣지’로 레이싱게임에 다시 도전한다.레이싱게임은 카트라이더 이후 국내에서 이렇다 할 흥행작이 나오지 않고 있는 게임 장르다. 경쟁자가 없어 차별화에 용이하지만 그만큼 해당 게임에 익숙한 이용자가 적어 모객이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한 카트라이더의 노하우를 비롯해 꾸준히 추격전 등 신규 모드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이용자의 의견에 맞춘 업데이트를 통해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지난 14일 EA 스피어헤드의 조재영 본부장과 넥슨의 박상원 사업팀장은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정식서비스 시작과 함께 서비스 및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판교 넥슨 사옥에서 밝혔다.EA 스피어헤드가 제작한 니드포스피드 엣지는 레
반격의 대마왕 - 임시 UI를 붙이고, 성을 세웠습니다.
By i WANT | 2015년 9월 11일 |
![반격의 대마왕 - 임시 UI를 붙이고, 성을 세웠습니다.](https://img.zoomtrend.com/2015/09/11/b0029178_55f28ef2b2c89.png)
공격 버튼과 점프버튼 임시 리소스를 붙였습니다. 아직 작동은 하지 않습니다.그리고, 맨 왼쪽에는 플레이어가 지켜야 할 대상이자, 적들에게는 공격의 대상인 성이 세워졌습니다. 참고용 게임 (앱스토어) (클릭) 페이스북 (클릭)
한참만에..
By 날개를 접은 철새 | 2013년 8월 16일 |
![한참만에..](https://img.zoomtrend.com/2013/08/16/d0013480_520d169dbc097.jpg)
굉장히 오랫동안 블로그 관리에 뜸했습니다. 허유... 2주 전 앱스토어에 게임을 런칭하는 문제로 막바지 작업도 있었고(사실 이건 별로 많지 않았지만), 게임 시나리오 공모에 강의 준비에 번역까지 겹쳐서 정신이 하나도 없었네요. 런칭 후에야 겨우 휴가를 내서 며칠동안 작업에만 매진했습니다. ㅎㅎ 요건 런칭한 게임의 포스터입니다. 8월 3일에 런칭했는데, 담날부터 지금까지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2주 정도?). 한국 앱스토어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ㅋㅋ 주변 친구들이 몇 가지 리뷰를 해오긴 했는데, 전 기획 파트가 아니다 보니 뭐라고 해줄 말이 없더군요. 그저 정리해서 기획/개발 쪽에 알려주는 수밖에. 2년간 애쓴 보람이 있었으면 좋겠군요. 곧 있으면 티스토어에도 출시하는데. 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