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수퍼마리오 USA (Super Mario USA, 1988, Nintendo) #1 게임소개~월드1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9월 3일 |
![[FC] 수퍼마리오 USA (Super Mario USA, 1988, Nintendo) #1 게임소개~월드1](https://img.zoomtrend.com/2013/09/03/c0034770_521f5dc5c2046.jpg)
[FC] 수퍼마리오 USA (Super Mario USA, 1988.10~1992.9.14, Nintendo) 북미판 오리지널 수퍼마리오 시리즈 제2탄. 닌텐도 패밀리컴퓨터 디스크시스템용 게임 '꿈공장 도키도키패닉'을 수퍼마리오로 어레인지한 독특한 컨셉의 게임이다. '수퍼마리오 브라더스'의 속편인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2'가 지나치게 난이도가 높았기 때문에, 북미에선 '꿈공장 도키도키패닉'의 수퍼마리오 어레인지판을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2'란 이름으로 발매했다. 그리고 4년 후, 이 북미판 수퍼마리오2가 '수퍼마리오 USA'란 이름으로 일본에 재발매하게 되었다. 1988년에 발매된 북미판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2'. 전작의 마리오 그림에 무우만 들게 한 허접한 표지가 특징. 북미판 '수퍼마리오
닌텐도가 배급한 NDS 게임 [호텔 더스크의 비밀], 레어 아닌 레어로 등극?
By 취객의 IT 연구실 | 2016년 5월 14일 |
닌텐도가 배급한 NDS용 게임 [호텔 더스크의 비밀]이, 묘하게 레어 비슷한 상황이 되었다. 레어라면 레어지, 레어 비슷한게 뭐냐...라는 의문점도 생길텐데. 찬찬히 적어보도록 하겠다. 이제 우리에게도 친숙해진, 한국판 발매 커버. 아래에 올릴 일본 - 미국의 커버와 비교하면, 여러가지 면에서 다르다. 미국판 커버. 사실 한국판 커버는 '정보의 과다'라고 할 수 있다. 텍스트로 된 설명도 너무 많고, 등장인물의 일러스트도 잡다하게 들어가있다. 하지만 미국은 미스테리 비슷한 분위기를 주는, 이 그림으로 끝. 한편 일본판은, 그야말로 '허허벌판'. 이 게임이 얼마나 자극이 적은지, 저자극을 넘어 무자극까지 간다는 사실을, 너무나 평화롭게 보여주고 있다. 제목도
포켓몬스터 게임의 실망스러운 변천사
By 89세 동정 최노인 | 2021년 11월 18일 |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펄(2009년) 포켓몬 유나이트(2020년) 그리고 2021년 최신작인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다이아몬드&펄 리메이크작) 이렇게 놓고 보니 시간이 갈 수록 퇴보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그래픽의 발전은 커녕 도리어 유저들이 비선호하는 SD화로 역행 중인 포켓몬 게임시리즈의 근황입니다. 그러나 포켓몬스터라는 IP가 가진 엄청난 상품성으로 인해 매 신작마다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어느 정도의 판매량으로도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는 점이 놀라운 부분이겠죠. 물론, 갸뜩이나 1천마리가 넘는 포켓몬들이 등장하게 되어버리는 현실에서 포켓몬들의 배틀 애니메이션 효과나 NPC혹은 주인공 캐릭터의 모델링을
문명5에서 만난 마도카와 피치 공주
By ♣ DOMVS...DINOSAVRIA | 2013년 9월 15일 |
![문명5에서 만난 마도카와 피치 공주](https://img.zoomtrend.com/2013/09/15/c0032329_52343abfe88e4.jpg)
***게임 밸리로 올리려다 대상이 애니메이션 관련이니 애니 밸리로! 저는 주로 문명5라는 게임을 도전과제를 깨기 위해 플레이하는 거 말고는 개조 플레이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창작마당에 마마마 관련 모드(Mod)가 보이길래.. 설명문을 보곤 지인에게 부탁하여 번역한 다음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지인인 문명메트로폴리스 카페의 강민건담님께 감사드립니다~) 문명 선택화면, 영토 대신 호무라와 여신이 된 마도카가 손잡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로딩 화면, 지인게서 저 찬양문 번역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모드로 국가를 만드려면 저런 문구를 집어넣어야 합니다!) 스파이 일람, 에디터로 정보화시대까지 올린 영입한 스파이들을 보면 본작 5명(마미, 사야카, 호무라, 쿄코, 히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