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퀘스트 넥스트] Dave Georgeson 인터뷰
By Thoughts about MMOs | 2013년 8월 1일 |
![[에버퀘스트 넥스트] Dave Georgeson 인터뷰](https://img.zoomtrend.com/2013/08/01/f0365636_51f92d0528720.png)
Dave Georgeson은 에버퀘스트 넥스트(EQN)의 책임 개발자이다. SOE측의 공식입장은 8월 2일 전에는 어떤 정보도 공개할 수 없다는 것인데, 지금까지 풀린 정보가 거의 없다시피 하긴 하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책임개발자 Dave georgeson의 핵심 인터뷰 두개를 요약해보았다. -기존 MMO를 하나하나 해체해서 다시 완전히 조립했다.-완전히 새로운 MMO가 될 것이다.-EQ 와 EQ2는 지금까지 성공적이었고 거기서 얻은 노하우가 축적되어있다.-앞으로의 MMO는 게임 외적으로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이 필연적일 것-게임 내적으로는 게임의 배경이나 커뮤니티가 지금까지 유저들을 끌어들이는 요소였으나 EQN은 근본적으로 다른 요소를 가지고 경쟁하게 될 것 -기존의
에버퀘스트, 전설의 월페이퍼
By Thoughts about MMOs | 2013년 8월 2일 |
![에버퀘스트, 전설의 월페이퍼](https://img.zoomtrend.com/2013/08/02/f0365636_51f9434d97af0.jpg)
Keith Parkinson이 그린 오리지널 에버퀘스트 월페이퍼. 정면의 용은 Nagafen인데, 중앙에서 화면을 좌우로 나누고 있고붉은색이 푸른색 청록색 계열의 주위 배경과 대비되어 구도와 색상 두 가지 측면 모두에서 강조되었다.왼쪽의 하이엘프 Wizard는 오른쪽의 산만한 배치와 대비된다. Keith Parkinson의 갤러리에서 다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故 Keith Parkinson(1958-2005) 안타깝게도 Keith Parkinson은 2005년에 작고하였는데 그 뒤를 이어 헝가리 출신의 Gabor Szikszai가 원작의 느낌을 살린 작품을 발표하였다. 원작과 비교해서 구도나 캐릭터 위치가 비슷하긴 하지만색대비와 함께 전작의 판타지스러운 면은 줄어들고 누가봐도 게임 일러
에버퀘스트 넥스트 직업 시스템 간단정리
By Thoughts about MMOs | 2013년 8월 5일 |
![에버퀘스트 넥스트 직업 시스템 간단정리](https://img.zoomtrend.com/2013/08/05/f0365636_51fe609e21a18.png)
에버퀘스트 넥스트 직업 시스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다.클래스 별로 방어구 종류는 1 가지로 고정되어있고무기는 2 종류씩 선택 가능한데 무기당 4가지의 무기 어빌리티들이 있다.여기까지는 클래스에 따라 고정되어 있으므로 유저가 바꿀 수는 없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어빌리티 슬롯이 있는데믹스앤 매치를 통해 본인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캐릭터 어빌리티 슬롯은 크게 이동, 공격, 방어, 유틸리티의 네 그룹으로 나누어진다.직업별로 캐릭터 어빌리티 슬롯이 다르게 구성되어있어예를 들어 블레이드마스터같은 경우 이동, 공격, 방어, 유틸리티 슬롯이 하나씩 존재하고로그는 공격슬롯이 2개, 유틸리티 슬롯이 2개,위저드는 이동슬롯이 2개, 공격, 방어슬롯이 각각 1개씩으로 구성되어있다. 같은 종류의 슬롯에 원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