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2 (Super Mario Bros. 2, 1986, Nintendo) #9 워프존 총정리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6월 9일 |
[FC]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2 (Super Mario Bros. 2, 1986, Nintendo) #8 월드C~월드D 끝으로 각 스테이지의 워프존을 정리하여 소개한다. 자잘한 비기 및 테크닉은 거의 전작과 동일하므로 기존 게시물 참조. 특히 무한 1UP는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2에 와서는 아예 시스템화 되어버렸기 때문에 전작보다 훨씬 내기 쉽고, 더욱 다양한 장소에서 시도가 가능해졌다. [ 각 스테이지의 워프존 소개 ] [1-2] > 월드2스테이지 후반, 올라가는 발판이 있는 지점에서 이것을 이용하여 골로 나가는 토관 오른쪽 위의 천장 위로 올라간다. 다음 오른쪽 끝까지 가면 월드2로 가는 워프존이 나온다. [1-2] > 월드3이런 곳에 콩나무가 숨겨져 있다. 이
7화
By 이 블로그는 이글루스 앱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 2018년 3월 6일 |
복자로 된 게임 설명 드래곤 퀘스트1(에닉스, 1986) 과 몽환의 심장2(크리스탈 소프트, 1985) 둘이 좀 닮았다고 한다.하지만 뒤쪽의 인지도는.. 일본식 로그라이크 "이상한 던전"의 시초 톨네코의 대모험(춘 소프트, 1993) 태초에 로그가 있었나니(감동) 천외마경(허드슨, 1989) 일본식 세계관의 게임 시리즈도 꽤 많이 나왔고 리메이크도 되곤 했지만국내에 들어온 건 오락실의 대전게임정도라 인지도는 바닥인 시리즈코나미가 갑자기 미쳐버리면 정발될지도 사족의 책은 아마 이것(코엔지 패미콤 고찰학회, 1993) 짧은 리뷰 번역 - 비밀을 풀기보다는 몇 안되는 자료에서 추론하여 가설을 풀어내는 패턴. 소설이나 가이드북에서 인용하지만… 별로 비밀은 아
이도라, 마시로위치, 드라갈리아 로스트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12월 3일 |
1. 마시로위치는 이번 일요일에도 서버불량을 호소하면서 입장불가 상태가 재발했고 이 와중에 중국어 에러까지 떠버렸습니다. ~_~ 이로 인해 쿠소운영에 이어 중화운영 타이틀도 획득. 하아... 쩝... 이걸로 왜 괴밀아 노하우를 가지고 이 따위인가에 대한 해답으로 보는 사람도 있는 모양. 개인적으론 반역성밀리언아서와도 비교해서 이 상황에 정떨어진 분도 생기고 그런지라 최후의 동아줄인 고정팟도 만들기 난망한 상황인지라 손절해야겠네요. 아직 파르살리아 상급이 안나왔습니다만 앞으로 언급할 일은 없을듯. 2. 이도라 판타시스타 사가는 캐릭터게임으로선 일단 합격점입니다. 스텔라나 로자린데,게르다같은 캐릭터는 이후의 전개를 기대하기 참 좋은 매력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게 18년
선택) 닌텐도 대장, 슈퍼 마리오에 관한 이야기
By 선택 History Contents | 2017년 12월 13일 |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지금부터 이야기 할 슈퍼 마리오 입니다. 슈퍼 마리오는 잘생기지도 젊은 것도 아닌 콧수염 난 아저씨 캐릭터지만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 입니다. 이런 슈퍼 마리오는 어떻게 탄생 했을까요? 슈퍼 마리오의 아버지 ‘미야모토 시게루’는 낙하산으로 닌텐도에 취직 하게 됩니다. 그 곳에서 사내 공모전을 통해서 뽀빠이 를 기반으로 한 게임을 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라이센스 문제로 곧 게임은 사라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그는 곧 새로운 게임 1981년 동킹콩을 개발하게 됩니다. 동킹콩에는 슈퍼 마리오의 원형이 되는 ‘점프맨’이 나오는데요. 그리고 동킹콩은 1년 만에 5만 대를 팔아 치우는 기염을 토하게 됩니다. 이러한 점프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