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온라인, 인식의 중요성
By M's meaningless | 2014년 11월 28일 |
![문명 온라인, 인식의 중요성](https://img.zoomtrend.com/2014/11/28/c0051060_5477e7ea1083d.jpg)
이번 CBT에 사용된 맵으로 지구의 지형과 유사한 세계 지도입니다. 이 세계지도는 우리에게 익숙한, 한반도가 중심에 와있고 아메리카 대륙이 우측 끝에, 유럽이 좌측끝에 위치한 지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저들의 인식상, 로마는 동쪽으로 아즈텍은 서쪽으로 자연스럽게 진출 방향을 결정하게 되었고, 중국은 그 중간에 끼인 형국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탐험심이 가득한 사람들이 밝혀낸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지구는 둥글다는 것이죠. 사실 이 세계도 구형(최소한 원통형)의 형태를 띄고 있고, 이를 통해 세션 중반엔 대서양을 건너 로마와 아즈텍이 충돌하기도 했습니다.하지만 그때는 이미 중국이 빈사상태에 빠지고, 대다수의 인원이 2세션으로 이동한 이후였죠. 만약 아메리카 대륙이 우측에 위치하고, 아시아가 좌
[잡담] 문명 온라인에게 거부당했다!
By Dustin's Anime Diary Blog | 2015년 11월 14일 |
![[잡담] 문명 온라인에게 거부당했다!](https://img.zoomtrend.com/2015/11/14/e0024882_5646e936e62e7.jpg)
지난 포스팅 ([정보] 문명 온라인 Pre-OBT 테스터 모집중 : 매력적인 여캐가 눈에 띈다!)에서 문명 온라인 Pre-OBT 에 참여하기 위해 신청했습니다만, 아쉽게도 당첨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상당히 아쉽고.. 가능하면 이번에 방문한 지스타에서 시연해볼 수 있었으면 하고 바랬지만 없더군요. 지스타 포스팅은 사진이 정리되는대로 올릴 예정입니다. +ㅠ+
[문명온라인] 물량공세의 아즈텍 참여 후기
By 아뵤 | 2014년 12월 13일 |
![[문명온라인] 물량공세의 아즈텍 참여 후기](https://img.zoomtrend.com/2014/12/13/b0232645_548bb13b0f807.jpg)
문명온라인의 2 차 비공개 테스트에선 새로운 문명인 아즈텍이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문명이 나왔는데 안 해볼 순 없잖아요 그래서 제가 직접 해보았습니다 우선 케릭터 커스터 마이징 왠지 낯설지가 않은 북녘동무 스타일로 선택해보았습니다 동무..이건 너무하지 않은가 뭐가 이리 짧어 2 차 테스트에선 다양한 범위까지 커마가 가능했습니다 그렇다면 평소 선망의 대상이었던 우월한 기럭지로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모험의 시작! 튜토리얼과 시작된 아즈텍에서의 모험을 출발합니다 1 차 클베의 경험이 있었기에 문명온에 대해선 빠삭했습니다 무엇을 가장 먼저해야 될지
최근에 커마한 캐릭들
By 마리아님이 엿보고 계셔 | 2015년 7월 16일 |
![최근에 커마한 캐릭들](https://img.zoomtrend.com/2015/07/16/f0082171_55a6f191548dc.png)
검은 사망, 문맹 온라인, 연극 클럽 캐릭들을 만들어 봤습니당. 연극 클럽 캐릭들. 커마는 기본이고 각종 조명의 방향이나 세기까지 조절할 수 있어서 연습하기 좋습니다. 검은 사망의 금수랑. 생각보다 이 겜의 커마가 어렵습니다. 특히나 커마창과 인게임의 갭이 좀 있어서 둘다 이쁜 캐릭만들기가 어렵네요. 문맹 온라인 캐릭터. 게임은 망하겠지만, 캐릭터가 워낙 잘뽑혀서 마음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