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 플래피위치] 무한 타일 맵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8월 16일 |
바닥이 있는 무한 맵의 경우 이번에 구현한 무한 맵은 중간에 공백이 존재합니다.이 게임은 공중에 떠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공백맵이 있어도 괜찮지만, 쿠키런같은 러닝게임이라면 공백이 있으면 안됩니다. 바닥이 이어져야 하는 경우는, 맵의 시작과 끝에 1화면 너비 정도 되는 동일한 부분을 만들어,맵의 꼬리 부분이 왼쪽 끝에 오는 순간 해당 맵을 폐기하고 새 맵을 생성해 0,0에 붙여버립니다. (※좀 더 정확히는, 맵이 정확히 왼쪽 끝에서 끝나는게 아니므로맵을 폐기하는 시점의 x좌표를 참조해 새 맵의 x좌표를 보정해 줍니다.왼쪽 끝보다 2도트 더 간 상태에서 맵의 끝이 나왔다면, 새 맵은 -2,0에 생성하는 방식) 굳이 겹치지 않고 새 맵을 기존 맵 끝부분에 맞춰서 생성해도 되는데,이때
Great Example Picture_ Trial & Error in games
By Welcome To the Game Architecture World | 2013년 12월 16일 |
루리웹 뒤지다가 나온 거라 출처를 모르겠음. 어떤 외쿡인이 그린 것 같은데 너무 요약을 잘했다. 게임 진행에 대한 예시에 대해 설명이 다 된다.
[플레이스토어] 무뽑기게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17년 3월 12일 |
닌자쟈에 이어 2년만의 업데이트, 그 두 번째입니다. 그나마 제 게임중에서는 적은 수라도 꾸준히 다운로드가 나오는 (신버전 DX를 출시했는데 정작 DX는 전혀 안나오고.. ㅠㅠ) 앱이긴 합니다만, 업데이트 내용은 크게 세 가지, 1. DX 버전과 마찬가지로 무를 뽑은 후 기다리지 않고 바로 다음 무를 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DX 버전과 마찬가지로 튜토리얼을 추가했습니다. 물론 스킵이 가능하며, 나중에 다시 볼 수도 있습니다. 튜토리얼 캐릭터는 DX버전과 달리 DX버전 이동상점 점원의 언니..라는 설정입니다. 3. 가시적으로 보이는 내용은 아니지만, 불필요한 퍼미션 요청을 삭제했습니다. (이건 닌자쟈하고 같은 이유로..) 앞으로도 무뽑기, 무뽑기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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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경아신랑님인거죠~ | 2024년 2월 2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