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별 볼 일 없는 블루스 (ろくでなしBLUES, 1993, BANDAI) #3 2인조편, 쿄에이고교편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6년 2월 2일 |
[FC] 별 볼 일 없는 블루스 (ろくでなしBLUES, 1993, BANDAI) #2 응원단과 복싱부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테이켄 고교 응원단과 복싱부의 항쟁은 하타나카의 진심어린 사죄와 마에다 타이손의 참견으로 끝이 나게 된다. 그리고 학교에 가서 선생 및 학생들과 대화를 해보면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콘도 선생 : "그 하마다가 교장 앞에서 엎드려 절하면서까지 응원단의 재결성을 부탁했다고 하더군. 정말 놀랐어. 이 학교도 바뀔 것 같구나." 메마타 선생 : "으~응, 하마다 일당도 반성하고 있는 듯 하니 응원단 건은 검토하도록 하지." 교장 : "음..." 교무실 복도에 서있던 코헤이지에게 말을 걸면 이번에는 싸움을 걸어온다. 무지 약하다. 코헤이지 : "
[FC] 도라에몽 (ドラえもん, 1986, HUDSON) #3 마경편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3년 2월 23일 |
[FC] 도라에몽 (ドラえもん, 1986, HUDSON) #2 개척편 첫번째 월드 '개척편'을 클리어하면 노비타를 데리고 워프를 한다. 두번째 월드 '마경편'의 목적은 숨겨진 방을 찾아내 스네오와 자이안의 구출. 각 에리어의 끝마다 있는 보스들을 물리치고 최종적으로 거신상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 < AREA 1 >두번째 월드 '마경편'은 본격적인 슈팅게임이다. 첫번째 월드에서 '스몰 라이트'를 먹었다면 처음부터 큼직한 리플 레이저를 발사할 수 있으나 안먹었다면 작은 총알을 발사할 뿐이다. 첫번째 월드에서 연사드링크를 전부 먹어두지 않았다면 탄의 연사력이 딸려 굉장히 힘들어진다. 통상의 슈팅게임과 마찬가지로 오토스크롤이며 기본은 횡스크롤. 지형에 따라 종스크롤로 전환되기도 한다. 스테
[FC]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3 (SUPER MARIO BROS. 3, 1988, Nintendo) #3 월드2
By 플로렌스의 네티하비 블로그 | 2015년 4월 13일 |
[FC] 수퍼마리오 브라더스 3 (SUPER MARIO BROS. 3, 1988, Nintendo) #2 월드1에서 이어지는 포스팅. [ 월드 2 ]월드 2는 사막의 나라. 월드 2부터는 맵이 넓어져 월드 1처럼 한 눈에 전체 맵이 들어오지를 않는다. 스타트 지점에서는 2-3까지와 키노피오의 집, 성, 해머브로스 정도만 보인다. 선택지는 없으니 일단 2-1부터 시작. [ 2-1 ]월드 2에서는 블럭마메쿠리보라는 신 캐릭터가 등장한다. 벽돌블럭으로 변장한 마메쿠리보(마이크로굼바) 녀석으로, 반짝이지 않는 벽돌블럭은 전부 이녀석들이다. 벽돌인 척 하고 있다가 마리오가 다가오면 갑자기 점프를 시작한다. 타이밍을 맞춰 밟아도 되고, 꼬리치기로 해치울 수도 있다. 스타트 버튼을 눌러 포즈를 걸면 블럭마
드라갈리아 로스트 AI 성능 개선 패치
By 기록하고픈 잡담 | 2018년 10월 29일 |
공식 패치 노트에선 구체적으로 적지 않은 모양입니다만 v1.1.2가 되면서 여러가지로 편의성 개선 패치가 이뤄진 모양입니다. 레딧의 정보 글을 보면 1. 오토 옵션이 클리어할때마다 OFF 상태로 리셋되지 않고 유지가 됨 2. 오토 상태에서 보물 상자를 습득하는 기능이 추가 3. 전투력에 속성일치 보너스가 추가로 계산 4. 버스트어택(포스어택)이 발동되기까지 필요한 모으는 시간이 단축 정도가 되겠네요. 이게 두번째 이벤트에서 불만이 나왔던 주요 포인트를 상당히 기민하게 거의 다 대응을 한 셈인데 @_@a... 좋은 평가를 받을만한 업데이트로 보입니다. 뭐... 보물상자는 스크립트형식으로 웨이포인트 찍는 것마냥 움직이는건 아니라 가장 가까운 보물부터 추적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