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 플래피위치] 오브젝트 레이어, 콜라이딩, 월드 좌표계
By Model ISLAND,어떤 의미에선 3차원 | 2022년 8월 18일 |
1. 타일맵의 오브젝트 레이어 어떤 게임은 보면, 타일맵일텐데 화면에 나열된 아이템은 위치나 크기가 제각각인 경우가 있습니다.타일의 규격을 벗어난 위치와 크기를 가지는 아이템들.이번 챕터는 그런 내용을 구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브젝트 레이어는 눈에 보이지 않는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여기 담긴 정보를 TMX맵 api로 받아오면 ValueVector타입으로 받아집니다. 각각은 ValueMap으로 파싱할 수 있습니다. ValueMap의 내용은, 직접 .tmx 파일을 텍스트 에디터로 열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통상의 맵 데이타는 암호화/압축되어 있지만 오브젝트 레이어 정보는 보입니다.(그러므로, 중요한 정보는 오브젝트 레이어에 놓지 않거나, 혹은 맵 데이타 자체에 보안을 걸 필요가 있습니다
꼬마마녀 샐리 인피니티 플레이 02 - 레벨 31일 달성
By i WANT | 2015년 8월 20일 |
현재 베리어 색상 현재 레벨 31. 점점 레벨업이 빡세지고 있다. 최고기록 101개
앞으로 만들 예정의 게임들
By i WANT | 2015년 8월 21일 |
레벨업과 성장의 요소를 추가한 “꼬마마녀 샐리 인피니티” 버전도 앱스토어 심사에 올렸습니다. 앞으로 남은 일이라고는, 심사 결과에 따라 수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직 출시는 아니지만 실질적인 작업은 다 끝났습니다. 이렇게 심사에 올리고, 개발을 완료를 짓는 시점이 되면 순간적으로 마음이 허전하고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는 순간이 찾아 옵니다. 물론, 이 프로젝트는 서브프로젝트고 회사에서는 메인 프로젝트가 있기 때문에 갑자기 할일이 없어 진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작게 보면 샐리 관련해서 무슨 작업을 해야할지 잘 모르는 상태가 찾아 옵니다. 허전함도 달랠겸, 앞으로 진행할 관련 작업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전에도 로드맵을 한번 정리한 적이 있었는데, 그 사이에 이런저런 아이디어와 더 마음이 끌리는
글로벌 게임 서버 개발 솔루션을 고려중이라면? 네이버 클라우드를 추천하는 이유!
By 순담작가의 사진 그리고 IT | 2024년 4월 10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