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11 간단평
By meal은 밀로 읽고 wheat도 밀로 읽습니다?! | 2018년 10월 5일 |
록맨 광팬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렸을 적 X시리즈는 몇개 해봤습니다.X3는 몇번이나 깼는지 기억도 안나고, X4와 X5까지 해봤죠.데레스테 말고는 그닥 게임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니었지만 그래도 록맨은 제 어릴적 강렬한 추억중 하나였습니다.그런 록맨이 8년만에 신작이 나왔다고 해서 나오자마자 질러서 해봤네요. 캐주얼 모드로 해서 와일리잡는데 까지 대략 4시간 정도 걸렸습니다.게임을 해본 결과 정말 오랜만에 만족스러운 게임이었습니다. ㅎㅎ최신 AAA게임 수준은 아니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그래픽(어짜피 AAA급 그래픽 게임이어도 사양이 안되서 못했겠지만... -_-)모든 스테이지에 중간 보스도 있고, 진행하는 맛이 있는 스테이지, 개성있는 보스와 무기들...돈이 크게 아깝지 않았습니다. ㅎㅎ 다만
록맨11 프로모션
By 금속남자의 잡동사니 MK2 | 2018년 5월 29일 |
작년 12월쯤에 록맨11 제작이 공개되면서 짤막한 플레이 영상이 떴었고 오늘보니 트레일러 영상까지 나왔네요. 출시일은 올해 10월 초쯤인데 요새 캡콤의 행적을 보면 한글로 나올 가능성이 나름 있겠네요. X시리즈야 한글로 나온지는 오래 되었지만 클래식은 이작품이 한글로 정식으로 나온다면 클래식쪽에서는 최초 한글화작품이겠습니다. 처음 공개될 적에는 그래픽이 좀 덜 다듬어진 3D라서 움직임 등이 어색했었는데 프로모션 영상에서 보니간 이전 시리즈 작품같은 움직임이 눈에 보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올해 최대 기대작인데 7월에는 X시리즈 합본 10월에 록맨11... 쌓여있는 타이틀 빨리 해치워야지 미루다간 록맨에 밀려서 절대로 안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 이걸로 고인이니 예토전생이니 그딴 드립을 안 듣
록맨 11 제작 발표
By 금속남자의 잡동사니 MK2 | 2017년 12월 4일 |
![록맨 11 제작 발표](https://img.zoomtrend.com/2017/12/04/a0255079_5a25d46540864.png)
일어나자마자 나온 소식에 출근 준비는 둘째치고 떨리는 마음으로 포스팅해봅니다. 올해가 록맨 30주년으로서 몇시간 전 트위치를 통해서 30주년 축하행사를 했었는데(단 록맨1 발매일이 12월 17일로 30주년 축하치고는 상당히 일찍 치룬편) 그 소식을 듣던 사람들의 대다수가 끝난 프렌차이즈 그만 놔둬라(실제로도 신작 게임보다는 관련 굿즈만 나왔으니)의 말을 내놓고 저같은 경우는 내심 신작 발표소식이 나오길 기대하고 있었는데 그런데 그것이 실제 일어났으니 그리고 행사 막바지에 록맨 X 시리즈 이식 발표와 마지막에 록맨 11 제작 발표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록맨 11의 의미가 가장 크겠네요. 록맨 10 이후로 시리즈 정식 타이틀로서 7년만에 소식이 나왔으니깐요. 아무튼 현재 나온 영상에서는 3D로 나왔고
록맨 11 최고난이도 클리어
By 금속남자의 잡동사니 MK2 | 2018년 10월 3일 |
진짜 어려웠습니다. 제일 처음으로 공략한게 데모로 미리 맛을 본 블록맨인데 블록맨 2페이즈로 넘어가면 스피드기어 활성화를 하지 않으면 패턴을 보고 피하는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데 더블기어 시스템 특성상 오래 쓰면 오히려 불리한터라 많이 죽었습니다. 저 난이도 특성상 회복아이템이 일절 나오지 않기도 해서 스테이지 진행하면서도 어차피 보스전에 한번 죽고 본격적으로 공략하는 그런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다행히 회복아이템 나오지 않는 만큼 나사가 잘 모였던터라 연구소에서 아이템 구입하고 진행했는데 필수적으로 사야할게 E캔 최대치 늘리는 것과 더블기어 게이지 회복속도 높이는 것 추가적으로 록버스터 범위 조금 늘리는 것이 필요하더군요. 처음에야 그렇지 아이템 어느정도 맞추고 하면 그럭저럭 할만은 합니다.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