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11 제작 발표
By 금속남자의 잡동사니 MK2 | 2017년 12월 4일 |
일어나자마자 나온 소식에 출근 준비는 둘째치고 떨리는 마음으로 포스팅해봅니다. 올해가 록맨 30주년으로서 몇시간 전 트위치를 통해서 30주년 축하행사를 했었는데(단 록맨1 발매일이 12월 17일로 30주년 축하치고는 상당히 일찍 치룬편) 그 소식을 듣던 사람들의 대다수가 끝난 프렌차이즈 그만 놔둬라(실제로도 신작 게임보다는 관련 굿즈만 나왔으니)의 말을 내놓고 저같은 경우는 내심 신작 발표소식이 나오길 기대하고 있었는데 그런데 그것이 실제 일어났으니 그리고 행사 막바지에 록맨 X 시리즈 이식 발표와 마지막에 록맨 11 제작 발표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록맨 11의 의미가 가장 크겠네요. 록맨 10 이후로 시리즈 정식 타이틀로서 7년만에 소식이 나왔으니깐요. 아무튼 현재 나온 영상에서는 3D로 나왔고
록맨 11 최고난이도 클리어
By 금속남자의 잡동사니 MK2 | 2018년 10월 3일 |
진짜 어려웠습니다. 제일 처음으로 공략한게 데모로 미리 맛을 본 블록맨인데 블록맨 2페이즈로 넘어가면 스피드기어 활성화를 하지 않으면 패턴을 보고 피하는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데 더블기어 시스템 특성상 오래 쓰면 오히려 불리한터라 많이 죽었습니다. 저 난이도 특성상 회복아이템이 일절 나오지 않기도 해서 스테이지 진행하면서도 어차피 보스전에 한번 죽고 본격적으로 공략하는 그런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다행히 회복아이템 나오지 않는 만큼 나사가 잘 모였던터라 연구소에서 아이템 구입하고 진행했는데 필수적으로 사야할게 E캔 최대치 늘리는 것과 더블기어 게이지 회복속도 높이는 것 추가적으로 록버스터 범위 조금 늘리는 것이 필요하더군요. 처음에야 그렇지 아이템 어느정도 맞추고 하면 그럭저럭 할만은 합니다.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