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라이즈 킹덤 - 웨스 앤더슨
By 환상수첩 | 2013년 3월 4일 |
웨스 앤더슨의 영화를 극장에서 보는 건 다즐링 주식회사 이후 두 번째다. 물론 극장에서 봤건 말았건 대부분의 웨스 앤더슨 영화 DVD가 집에 잘 모셔져 있긴 하다. 이 감독의 영화에는 한없이 똑같은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평균치 이상으로 개인주의적이고, 한국적으로 표현하자면 정이 없으며, 인간관계에 무심하고 다소 반항적이다. 물론 모든 캐릭터가 다 이렇지는 않다. 꼭 또라이 캐릭터(사실 대부분의 캐릭터가 좀 또라이 기질이 있긴 하지만서도)가 하나 등장해 사건과 갈등을 일으킨다. 문라이즈 킹덤에선 너구리 꼬리 모자를 쓴 보이스카웃이 이 또라이 캐릭터다. 단원들 사이에서 따돌림을 당해 온 이 어린 녀석은 사실 고아긴 하지만 전형적인 고아는 아니다. 동정을 불러일으키기보단 질긴 고집으로 원하는 바를 이뤄
영화 세 편 본거 이야기
By Radio(Active) DAYS. | 2013년 2월 18일 |
<카이로의 붉은 장미> 어렴풋이... 우디앨런의 가장 뛰어난 영화라는 이야기를 들은 것 같았다. 이 영화와 <한나와 그 자매들>을 들은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그 두편다 '가장 뛰어난'이라는 수사는 별로 어울리지 않아보인다. 비슷한 몇 가지 형식을 자신의 영화 세계 안에서 변주 하는 것으로 보이는.. 그런 형태의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생각하는데 <카이로의 붉은 장미>와 <한나와 그 자매들>의 각기 다른 두 스타일에서 더 뛰어난 영화를 본 것 같다. 그렇다고 영화가 안좋다는 것은 아니다. <카이로의 붉은 장미>는 영화가 관객에게 무슨 짓을 하는지..를 우디 앨런 스타일로 그려놓은 영화다. 백수건달 남편을 건사하며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는 시실리아는
<문라이즈 킹덤> 웨스 앤더슨 감독의 감각과 코믹 독창성
By 내가 알고 있는 삶의 지침 | 2013년 2월 1일 |
헨리 퍼셀을 시작으로 클래식 배경음악이 진중하게 깔리고, 심상치 않은 요상한 행동들의 여러 인물들이 중구난방으로 보여지는, 초반부터 강한 개성이 관객을 사로잡는 웨스 앤더슨 감독의 최근작 <문라이즈 킹덤>을 보고 왔다. 알만한 사람들은 잘 알겠지만 <로얄 테넘바움>, <다즐링 주식회사>, <판타스틱 Mr. 폭스> 등으로 이미 독창성과 시니컬한 매력의 작품성향으로 잘 알려진 앤더슨 감독인지라 영화의 남다른 포스는 이 작품에서도 여지없이 관객들을 당황케 하며 기가 막힌 반전 웃음을 선사하였다. 1960년대 스카우트 캠프활동 중 무단 이탈한 12세 소년 '샘' 그리고 짙은 스모크 눈화장을 한 고양이를 데리고 집을 가출한 소녀 '수지', 이 괴짜 꼬마 커플이 동네
M: 이제는 대중마저 사로잡고 있는 감독님.. 웨스앤더슨.
By 이성을좇지만매우감성적임. | 2014년 4월 6일 |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화면구성으로 항상 만족시켜주는 [웨스엔더슨 감독의 신작]이라 꽤 기대하고 가서 영화를 봤다. 예전 그의 영화가 인디음악 같은 아기자기함과 기발하지만 2% 정도 이해하기 힘든면이 있었다면, 이번 영화는 돈칠로 퀄리티를 높이고 대중성을 확보한 영화라고... (나한테) 느껴졌다. 종종 '이 사람만은 인디에 남아 이런 음악을 계속하면 좋겠다..'는 이기적인 생각을 하는 때도 있는데, 같은 맥락으로 나한테 웨스 앤더슨 감독은.. [이 사람만은 괴짜로 남아있음 좋겠다]고 생각했던 감독이라.. 쪼금 아쉽긴 하지만, 훨씬 세련되고 정리된 스토리마저 가지고 나오니, 이 쪽이 더 나은거 같기도 하고.. 그래 인정! 좋았다! 19세 판정을 받은 이유가 잘 이해되지 않는데, 그의 이전 영화들보다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