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퀘스트 넥스트 및 에버퀘스트 넥스트 랜드마크
By Thoughts about MMOs | 2013년 8월 3일 |
![에버퀘스트 넥스트 및 에버퀘스트 넥스트 랜드마크](https://img.zoomtrend.com/2013/08/03/f0365636_51fc93ddd10af.png)
-레벨이 존재하지 않음-기본 클래스는 8가지. 여기에는 워리어, 위자드, 로그가 포함된다.-각 클래스별로 두세가지의 무기나 어빌리티가 있다.-게임을 진행해감에 따라 새로운 특별한 클래스를 발견할 수 있는데 전작들에서 나왔던 클래스들이 포함될 것.-발견할 수 있는 클래스는 40여가지-얻은 클래스는 언제든지 전환할 수 있다.-텔레포트하는 로그나 뒤통수치는 바바리안 모두 가능-월드가 작은 3D 입자인 Voxel로 구성됨-월드의 모든 부분을 파괴가능-고고학 유물발굴하듯이 지하에서 고대 던전이나 잃어버린 도시 등을 발견할 수 있다.-고대 던전이나 잃어버린 도시 등 모두 각각의 스토리가 존재함.-월드에 존재하는 모든 NPC들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가지고 있음-이 NPC들은 변화하는 월드를 관찰하고
[에버퀘스트 넥스트] Forgelight 엔진 플레이영상 모음
By Thoughts about MMOs | 2013년 8월 1일 |
![[에버퀘스트 넥스트] Forgelight 엔진 플레이영상 모음](https://img.zoomtrend.com/2013/08/01/f0365636_51f92f55b8e19.png)
Forgelight 엔진은 Sony Online Entertainment (SOE)에서 개발한 게임엔진이다. Planetside 2 가 이 엔진으로 개발되어 상용화중에 있고 에버퀘스트 넥스트도 Forgelight 엔진으로 개발중이다. 포지라이트 엔진으로 낮 밤 설원을 표현한 영상들인데 이정도 퀄리티로만 나와준다면 대만족일듯하다. 1080p는 매너임.
[에버퀘스트 넥스트] 마침내 공개! SOE Live 요약
By Thoughts about MMOs | 2013년 8월 3일 |
![[에버퀘스트 넥스트] 마침내 공개! SOE Live 요약](https://img.zoomtrend.com/2013/08/03/f0365636_51fc17a21f16b.png)
David Georgeson이 그간 인터뷰때마다 실실 웃었던 이유가 있었다. SOE는 이제까지 없었던 MMO를 만들어냈음. Dave georgeson 이 나와서 프레젠테이션 진행중 노라쓰 맵 컨셉아트-innothule 컨셉아트-oasis 컨셉아트-Feerrot 컨셉아트 첫 스크린샷. 포지라이트 엔진의 장점인 빛의 산란효과가 잘 표현되어있다. 스크린샷 - 용암지대 스크린샷 동영상인데 중간중간 캡쳐했다. 물론 나중에 유툽에 올라옴. 스크린샷은 많은데 나중에 올리도록 하고 일단 오늘 발표 요약부터.. 1. 옷은 유저가 입고싶은 거 마음대로 입을 수 있다. 체인메일 비키니라던지 풀플레이트 법사라던지 모두 가능 인게임 영상을
에버퀘스트 넥스트 QnA 정리
By Thoughts about MMOs | 2013년 8월 6일 |
![에버퀘스트 넥스트 QnA 정리](https://img.zoomtrend.com/2013/08/06/f0365636_52005bc5b5a49.jpg)
SOE의 신작인 에버퀘스트 넥스트 QnA를 정리해보았다. Q. 시작도시가 하나로 제한된다든지, 종족별 시작도시가 따로 있나?A. 논의중이다. Q. SWG에서처럼 무기나 방패가 그저 가방안의 아이콘이 아니라 집에 걸어놓을수 있나A. 그렇다. Q. 티어라는 용어가 자주 나오던데 티어에 대해 설명해달라A. 몇 가지를 설명하기 위해 티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퀴노스같은 지역은 지표면이 티어 1이고 땅 밑으로 더 깊게 내려갈수록 티어가 올라간다. 라바스톰같은 경우 티어 3부터 시작한다.캐릭터의 진행사항에도 티어라는 단어를 쓰는데 이 둘은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 티어 3 지역을 탐험하는 데에는 티어3 혹은 그 이상의 캐릭터가 적당할 것이다. Q. 오리지널 에버퀘스트에서는 낮과 밤이 큰 의미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