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퍼머스 세컨드 선(InFAMOUS: Second son) 리뷰
By 타임 스트레인저 익스프레스 | 2014년 4월 23일 |
첫 차세대기 리뷰입니다. 긴장되네요.리뷰어가 전작들인 인퍼머스, 인퍼머스2를 플레이한 적이 없음을 미리 밝혀둡니다. 1. 리뷰에 앞서 어느 콘솔이나 마찬가지지만, 출시 초기의 소프트 부족 현상은 콘솔이 새로 발매될 때마다 끊임없이 되풀이되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4 또한 끔찍한 기근현상을 겪고 있는 건 말할 것도 없지요. 이런 상황에서 등장한 인퍼머스: 세컨드 선(이하 인퍼머스SS)은 초반 견인차 역할을 충실히 하며, 플레이스테이션4의 우월한 성능을 이끌어내어 유저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매된 게임들이 분명 플레이스테이션3 시절의 그래픽보다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 것은 사실이지만, "이것이 차세대다"라고 어필할 만한 그래픽을 선보인 것은 역시 이 작품이 최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 V : 더 팬텀 페인 사이드 옵스 85-지뢰 제거 03
By 42,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것에 대한 답 | 2015년 12월 4일 |
지뢰제거 사이드옵스는 그냥 멍뭉이 데리고 가는게 가장 편합니다.
[예판넷 펌] PS4 파이널 판타지 12 리마스터 한글판 7월 13일 발매
By 3인칭관찰자 | 2017년 2월 8일 |
PS2로 발매된《파이널 판타지 12》의 리마스터 버전인《파이널 판타지 12 더 조디악 에이지》가 PS4용으로 자막 한글화(음성은 일본어 / 영어 선택 가능)되어 출시된다고 합니다. 정가는 패키지 / 다운로드 모두 59,800원. 그래픽 고화질화, 사운드 고음질화, 로딩 시간 단축, 자동 저장 기능 추가, 고속 모드 진화 등의 개량이 이루어진다고 하는군요. 몇 년 전에 스퀘어의 키타세 요시노리 씨는 PS VITA로 이 작품을 내고 싶다고 인터뷰에서 말씀하셨지만... 결국 비타는 언제나처럼 버려지고 PS4 전용 게임이 되었네요. 뭐 비타 카트리지의 용량을 생각하면 적절한 선택이었는지도 모르지만 애석하긴 합니다. ㅜ_ㅜ 언젠가 PS4를 사야 할 필요성이 하나 더 늘어난 느낌(...) [출
소니, 3D 공간 캡처를 사용한 가상 제작 기술
By 자그니 블로그 : 거리로 나가자, 키스를 하자 | 2020년 1월 9일 |
이번 CES 2020 소니 부스에서, 비전 S 자동차보다 더 제 시선을 사로 잡은 기술이 있었습니다. 이름하여 '3D 공간 캡처를 사용한 가상 제작 기술(3D空間キャプチャによるバーチャル制作技術, 본명)' 이 기술은 가상 제작 세트를 만드는 기술입니다. 실제 스튜디오를 3차원 데이터로 스캔 받고, 그 데이터를 LED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배경 영상으로 비춥니다. 다시 말해, 저 위에 있는 사진의 배경에 있는 건 '스튜디오 세트'가 아니라 '디스플레이에 띄운 세트장 모습'입니다. 그걸 이용하면, 아래 영상처럼 촬영할 수 있습니다(CES 2020 실연 장면). 그렇게 찍은 영상은, 아래처럼 나옵니다. 가상 세트 크기는 10 x 4m, 해상도는 8k x 3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