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2의 가장 큰 불만 - 왜 항복기능이 없는가
By InstANt Talk | 2013년 5월 18일 |
틈틈히 즐기고 있는 도타2 여러가지로 도타올스타즈때와는 다르게 조작이나 세부기능면에서 편리해져서만족하고 있지만 이해할 수 없는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항복기능이 없다는 점인데요. 도타2를 즐기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첨부하자면 도타2의 방식은항복기능이 없는 대신, 유저가 연결이 끊긴채로 5분이 경과하거나 스스로 로비에서 게임포기를 선택하면해당매치에 대한 아무런 불이익없이 게임을 나갈수 있게됩니다.그리고 포기한 플레이어는 어밴던으로 간주되어24시간 동안 저수준 매치큐에 아무런 보상없이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얼핏 보면 게임포기하고 탈주하는놈 잡는 좋은 기능 처럼 보이지만,실제로 겪어보면 그리 좋은면만 있지 않습니다. 일단 게임내용적으로 이미 차이가 너무 벌어진 상황이나의도적인 트롤러를
[DOTA2] The International 3 최종일 직전 평가
By InstANt Talk | 2013년 8월 11일 |
밸리에서도 간간히 언급되긴 했었지만, 도타2의 월드 챔피언쉽,롤 월드 챔피언쉽이 롤드컵이니 굳이 부르자면 도드컵이라 볼수있는The International 3가 저번주부터 진행되서 이제 내일 결승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날을 앞두고 개인적으로 느낀점들을 정리해보는 포스트 조별 예선 첫경기인 나비vs프나틱을 프나틱이 최근의 상승세가 거짓이 아님을 증명하나 했지만진행이 될수록 명불허전 나비란걸 느끼게 해준 A그룹과 유럽원탑소리듣던 얼라와 중국원탑소리듣는 통푸가 만나서 기대가 컷던 B그룹은통푸가 예상외로 비 중화권 팀에게 지는 모습을 보여주며얼라의 전승기록만 보여주며 마감되었죠, 개중엔 조별리그에서 실력을 숨기기 위해서 중화권팀이 모든 실력을 보여준게 아니란 말도 있었지만본선이 진행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