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프 리부트
By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블로그 | 2013년 10월 30일 |
![씨프 리부트](https://img.zoomtrend.com/2013/10/30/b0116870_526fba2f12756.jpg)
1. 이것을 보고 3편에 이어 올드팬들이 실망하면 안되요. 게임은 더 화려하고 더 역동적이고, 더 멋져보여야 하니까요. 다크 히어로가 대세잖아요?! 그러니 마스크를 붙였습니다! 닌자같죠! 이것보세요! 하야부사나 알테어가 도둑질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군요! 고스닌자라니, 이거 참신하잖아! 무진장 참신해! 이어서 내 게럿을 내노라고 소리쳐야 하는지도 모르겠다. 내가 시대에 뒤쳐지는 건지도. 그래 기계눈은 붙여줬으니 되었나. 그래, 그저 정의를 위해 도둑질을 한다는 내용만 없으면 됬어(...) '내가 지킬 도시'를 향해 종탑에 매달려 서서 바라본다던가 그런 거 없으면 되지 뭐. 애초에 게럿이야, 시니컬하게 굴고 키퍼를 징그러워 하는 모습만 보여주면 OK니까(?) 2. 그리고 경험치
어쌔신 크리드 : 레벨레이션(Assassin's Creed : Revelations) 리뷰
By REview and Giggle | 2014년 4월 9일 |
![어쌔신 크리드 : 레벨레이션(Assassin's Creed : Revelations) 리뷰](https://img.zoomtrend.com/2014/04/09/b0020348_534548532b839.jpg)
플레이 시간 28시간. 엔딩 봤고 퀘스트는 완전동기화는 만땅은 아니지만 일단 다 해봄. 1인칭으로 돌아다니는 퍼즐은 짜증나서 집어치웠음. 나 디럭스 버전인데 ^ㅅ^... 에지오 아우디토레 트릴로지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레벨레이션을 어제 클리어했다. 클리어하고난 감상은 되게 미묘...하다. 전반적으로 나쁘진 않은데 좋지도 않고, 좋은 부분이 있는가 하면 나쁜 부분도 있고 해서 그냥저냥한 수준이다. 전작이 브라더후드였던걸 생각하면 되게 아쉬운 부분. 표지에서 볼 수 있듯이 에찌오가 2편의 젊지오, 브라더후드의 중년오를 거쳐 늙지오가 되었다...ㅠㅠ 그래서 노인공경이라도 하자는건지 스토리는 되게 짧아졌다. 엔딩에서 칼빵도 안맞고. 스케일이 작아졌기도 해서 이전 두 작이 블록버스터급 활극의 주인공이었다면 본
Destiny[데스티니] 뱅가드 스트라이크 보스전
By 42,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것에 대한 답 | 2015년 11월 24일 |
데스티니도 어떻게 리뷰를 쓰긴 써야할텐데 아직 컨텐츠 모두를 즐긴게 아니라 자꾸만 늦어지네요 데스티니 내부에서 인던같은 개념인 뱅가드 스트라이크 보스전 영상입니다. 데스티니가 다른건 잘 몰라도 총쏘는 재미 하나만큼은 참 좋아요
[불렛스톰]과 한계에 관해
By 로그온티어의 혼란스런 세계관 | 2018년 8월 9일 |
제목을 저렇게 지은 이유는 그냥 이 게임을 하면서 다른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정확히는 리뷰가 아니고 레벨디자인에 대한 고찰에 관한 거에요. 먼저 말하기 앞서, 저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대신에 매우 어려운)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물론 꼭 그렇게 디자인하지 않아도 되요. 하지만 제 스승(?)에게서 배운, "가능한 모든 상황을 고려하고 배려해야 견고한 게임이 나온다."는 말을 새기고 살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반대의 디자인을 무시하는 듯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게 꼭 좋은 방향은 아니니까, 그 점은 주의해주세요. [불렛스톰]의 게임 시스템은 이렇습니다. 총을 쏘고 적을 죽여 포인트를 얻고, 어떤 기계에 접속해서 총알과 업그레이드를 삽니다.